트와이스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해외 유수 언론 매체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 26일 발매한 정규 2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은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꼽은 '2020년 K-POP을 대표한 노래&앨범' 중 앨범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빌보드의 12월 19일 자 '빌보드 200' 차트 72위를 차지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12월 18일(현지시간) 포브스는 "올해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트와이스는 팬들을 위해 신곡 'CRY FOR ME'를 발매했다. 이 노래는 JYP엔터테인먼트 설립자이자 전설적인 프로듀서 박진영과 그래미 수상 이력의 록 밴드 원리퍼블릭 멤버 라이언 테더 등 세계적인 작가진이 의기투합한 곡이다. 이미 숱한 1위를 거머쥔 트와이스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힌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욱 견고한 글로벌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며 새 노래를 집중 조명했다.

 

트와이스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뮤지션들과 트와이스의 색다른 시너지가 돋보이는 'CRY FOR ME'는 전 세계 K팝 팬심을 뒤흔들고 있다.

 

19일 공식 SNS 채널에 공개된 신곡 안무 영상은 21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했고, 22일 오전 7시 기준 조회 수 380만 회를 넘어섰다.

 

새 노래의 음원은 발매 직후인 18일 오후 3시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톱 100 차트 최정상에 진입했다.

 

또 브라질, 인도네시아, 태국 등 20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위 등 호성적을 내며 열렬한 해외 인기를 증명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