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김영아가 ‘우리, 사랑했을까’ 종영을 앞두고 소감을 전했다.


2일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 측은 JTBC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에서 강숙희 역으로 분한 김영아의 진심 어린 종영 소감과 함께 마지막 회 대본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JTBC  ‘우리, 사랑했을까 이영아 제공 WS엔터테인먼트
JTBC ‘우리, 사랑했을까 이영아 제공 WS엔터테인먼트

김영아는 “’우리, 사랑했을까’를 떠나보내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첫눈에 반했던 숙희라는 캐릭터 덕분에 기대했던 것보다 더욱더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라며 작품과 역할에 대해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숙희라는 인물을 어떻게 잡아 나갈까 고민하는 저에게 ‘숙희가 하고 싶은 거 다 해!’라고 말씀해주신 김도형 감독님. 감독님의 든든한 믿음 덕분에 촬영 내내 하고 싶은 거 맘껏 시도해 볼 수 있는 의욕 넘치던 시간이었습니다. 믿고 맡겨주신 감독님과 작가님, 모든 스태프분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작품을 위해 힘써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숙희와 애정의 따뜻하고 친밀한 관계성을 어떻게 하면 잘 드러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송지효라는 배우는 첫 촬영부터 그런 고민을 한 방에 날려준 참 멋진 사람이었습니다. 이 시간을 빌려 노애정, 송지효 배우에게 애정하는 마음을 전합니다”라며 함께했던 동료 배우에 대해 남다른 마음을 내비쳐 눈길을 끈다.

 

마지막으로 김영아는 “여러모로 소중한 작품이 되었네요. 끝까지 관심 가지고 숙희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또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종영 소감을 마무리 지었다.

 

김영아는 ‘우리, 사랑했을까’에서 수키(秀key)바를 운영하며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강숙희 역을 맡아 눈부신 열연으로 대중들의 호평을 얻었다. 숙희는 좀처럼 풀리지 않는 고민과 근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남다른 혜안을 발휘해 빼어난 키를 쥐어줬다. 특히 특유의 무표정함 속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누구보다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힐링 캐릭터로 드라마의 감동을 더 했다.


이처럼 매 작품 독보적인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해 내며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김영아가 앞으로 보여줄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우리, 사랑했을까’의 마지막 회는 오늘(2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