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자본으로 창업하는 수가 급증하면서 어느 곳을 가든 삼각김밥전문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창업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 하여도 골목상권까지 자리잡은 삼각김밥전문점은 이미 포화상태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지역과 계절에 상관없이 삼각김밥 전문점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더 이상 간단한 식사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휴식과 만남의 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창업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삼각김밥 프랜차이즈 창업은 소자본으로 창업할수 있는 몇 안 되는 업종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예비창업주에게 관심받고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현재 많은 삼각김밥 프렌차이즈 전문점들이 김밥의 맛을 차별화하고 있지만, 맛의 차별화를 다양한 메뉴에서만 찾는 게 업계의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제로 만든 삼각김밥과 같이, 단지 메뉴가 아닌 고객에게 감동과 진심이 담긴 맛을 전해주는 업체가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카모메 삼각김밥프랜차이즈 전문점의 경우 삼각김밥의 모든 제품을 수제로 직접 만들어 밥알 사이사이 공기층이 형성되어 풍부한 맛을 느낄수 있으며 이러한 점이 타업체와의 차별성이다. 또한 카모메의 경우 일찍부터 삼각김밥전문점을 휴식과 만남의 공간이라 인식하고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카모메 관계자는 “간단하고 편안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며 “간편하게 끼니를 때우고 싶어하는 1인 가구 소비자들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1인 가구가 많이 사는 주택가가 최고로 인기 있는 상권”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메뉴뿐만 아니라 매장의 인테리어와 아이템의 차별화에 관심을 가져야한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