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지난해 4월 발표한 'KILL THIS LOVE'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컴백한다. 

 

26일 오후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회견을 가진 블랙핑크는 신곡 발표와 더불어 2020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블랙핑크와 오랫동안 함께 해온 테디의 곡으로 블랙핑크만의 개성과 카리스마 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인 힙합곡이다.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드롭 파트가 인상적이다. 이는 오는 9월 발매되는 첫 정규 앨범의 선공개 타이틀 곡이다. 

 

지난 24일 공개된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 티저는 공개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유튜브에서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앞선 멤버별 개인 티저 영상 역시 마찬가지였다. 매우 짧은 분량의 티징 콘텐츠로서 이례적이자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제니는 이날 "정규앨범이라는 첫 도전이어서 오는 과정이 길었다. 이번 선공개한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맛보기 같은 곡으로 이전보다 새롭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했다. 준비하는 동안 즐거웠고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하다"면서 "이번 안무 마지막 댄스 훅이 아주 멋지다. 무릎에 까맣게 멍이 들 정도로 연습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곡은 다양한 감정 변화와 분위기를 낼 수 있고 뮤직비디오 세트에 따라 콘셉트도 다양하게 변할 수 있다. 비주얼적으로도 시너지가 날 수 있게 고민을 을 많이 했는데 힙합적인 요소가 많아 그런 걸 잘 살릴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지수는 "이번 선공개 곡을 통해 어렵고 어두운 상황에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노래하려고 노력했고,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로제도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굉장히 많은 소품과 세트를 준비했는데 이 부분에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말했다. 

 

블랙핑크(제니, 지수, 리사, 로제)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이미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한꺼풀 베일을 벗은 '하우 유 라이크 댓' 멜로디는 단번에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몽환적이고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는 긴장감을 불어넣었고, 고대 신전을 떠올리게 하는 신비롭고 화려한 비주얼은 뮤직비디오 본 편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켰다.

 

블랙핑크는 앞서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로 전 세계 음악팬들의 지대한 관심을 이끌어 냈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빌보드 핫100'에서 33위를 기록했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10위를 차지하면서 K-POP 걸그룹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제니는 "우연한 기회로 레이디 가가와 전화통화를 하게 됐다. 평소 저희의 개성과 음악 컬러가 좋아 팬이었다고 말해 영광이었다. 데뷔 전부터 존경하고 좋아하던 아티스트와 작업할 수 있다는 사실이 믿기 힘들었지만 재미있고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말했다.

 

그간 많은 해외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해온 블랙핑크는 비결을 묻자 지수는 "협업 자체가 서로한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다. 서로 음악 교류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낸다. 자극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로 우리의 이런 자신감에 매력을 느끼고 제안을 해오는 거 같다. 영광스럽고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로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음악이 유니버셜하다는 것을 느꼈다. 음악의 언어 장벽이 문제가 되지 않는 다는 사실을 배우는 기회였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리사는 "기록보다는 팬들이 이번 곡을 듣고 좋아해주실지 궁금하고 설렌다"며 팬들의 반응에 궁금증을 나타냈다. 

 

한편 발표하는 곡마다 숱한 화제를 일으키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블랙핑크는 신곡 발매 1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V라이브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최초 컴백 무대는 26일(현지시간) 미국 NBC 간판 프로그램인 '더 투나인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펼쳐진다. 국내 음악 방송 출연은 오는 28일 SBS '인기가요'에서 시작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