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채_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방송 캡처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정은채가 ‘더 킹:영원의 군주’를 통해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했다.

 

지난 12일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에서 대한제국 최초, 최연소 여성 총리 구서령 역을 맡은 정은채가 캐릭터의 매력을 완벽히 살리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첫 등장부터 화면을 압도하는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정은채는 극 중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라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는 욕망의 구서령 캐릭터를 리얼하게 표현했다. 자신의 욕망을 드러내는데 거칠 것이 없는 구서령을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올 것 같지 않은 냉혈한 말투와 눈빛으로 그리며 확실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 것이다.


또한 정은채는 상대 배우들과 팽팽한 티키타카를 펼치며 쫀쫀한 긴장감을 드높였다. 극 중 여당 의원은 물론이고 전 남편 최 회장(태인호), 이림(이정진), 이곤(이민호)까지 대화의 주도권을 쥐고 흔드는 직설 화법으로 극의 몰입도를 고조시켰다. 특히 평행세계의 존재를 알게 되어 이림과 대립하는 장면에서는 독기로 가득 찬 표정과 말투로 극강의 긴장감을 유발했다. 반면 김비서(강기둥)와는 총리와 비서로 분명한 상하 관계인 듯 보이지만 구서령이 믿고 의지하는 존재임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츤데레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뿐만 아니다. 정은채는 평범한 서민 가정에서 자라 총리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치열하게 싸웠지만 유일하게 엄마(김정영) 앞에서는 평범한 딸이었던 구서령의 인간적인 모습까지 담아내며 확연히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이림의 계략으로 엄마가 뒤바뀌는 것을 알아채기 위해 저녁 메뉴를 ‘고등어’로 암호를 정해 두었지만, 전혀 다른 대답을 내놓자 불안에 떨며 주저앉는 모습으로 엄마의 죽음과 평행세계의 인물과 바뀌었음을 시청자에게 전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을 것 같던 구서령의 몰락까지 사실적으로 그려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처럼 정은채는 매회 성장하는 연기력으로 시청자에게 호평받으며 대체 불가 배우의 진가를 입증했다. 악역에 가까운 욕망과 야망으로 가득 찬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며 배우로서 진면목을 보여준 것이다. 한 층 성장한 연기를 보여준 정은채의 활약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