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종로구 홍지문1길 4에 위치한 김달진박물관에서는 2020년 5월 27일 오전 11시부터 ‘김달진박물관 & (주)아트코리아방송’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다.

‘김달진박물관 & 아트코리아방송’ 업무협약식-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 김달진 박물관 관장

김달진박물관은 김달진 관장이 평생에 걸쳐 수집해 온 대한민국의 미술 자료 박물관으로서 대한민국의 작가들의 방대한 자료와 김달진미술연구소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아트코리아방송은 예술문화를 전문으로 하는 인터넷 방송사로 예술에 관한 문화콘텐츠를 대한민국 및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해 왔다.

‘김달진박물관 & 아트코리아방송’ 업무협약식

이번에 두 단체가 업무협약을 함으로써 김달진박물관에서는 전국 미술단체 및 작자들에게 김달진박물관 미술자료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아트코리아방송은 미술을 전문으로 하는 인터넷 방송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 김달진 박물관 관장. 아트코리아방송 스티브 김 총감독

김달진 박물관 관장은 앞으로 아트코리아방송에 김달진박물관에 보관된 미술에 관한 자료를 제공하고 아트코리아방송에서 진행하는 ‘김달진미술사’ 토크쇼 프로에 출연키로 하였으며 아트코리아방송은 김달진 박물관 홍보 및 ‘김달진미술사’를 매주 영상촬영 보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