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아이즈(IZ) 중화권 유명 프로듀서 빌리 코(Billy Koh)와 함께 협업해 ‘너의 눈’ 음원 발매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밴드 아이즈(IZ)가 중화권 유명 프로듀서 빌리 코(Billy Koh)와 함께 협업한 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빌리 코와 아이즈가 협업을 펼친 곡 ‘너의 눈’ 음원이 오늘(25일) 낮 12시 중국 QQ뮤직, 왕이윈, 샤미뮤직과 대만 KKbox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곡은 아이즈의 미니앨범 1, 2집에 모두 수록됐던 ‘저격해’를 재해석해 가사와 보컬에 변화를 준 버전이다. 가사 내용을 제목과 함께 새롭게 작사했으며, 중국어 발음의 특성을 살린 섬세하고 부드러운 보컬을 더했다.

 

국내에서 ‘차이나팝(C팝)의 대부’로 잘 알려진 빌리 코는 싱가폴 출신으로 아두, 임준걸 등을 스타로 키워낸 에이뮤직 라이츠 매니지먼트 대표이자 유명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인기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원 밀리언 스타’, ‘아시아 송 페스티벌’의 심사위원도 역임했다.

 

아이즈와 빌리 코의 인연은 ‘2018 서울 뮤직페어(MU:CON 뮤콘)’에서 시작됐다. 콘퍼런스 기간 중 강연자로 참석한 그는 여러 아티스트 팀들 중 획일화된 아이돌 그룹보다 밴드로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한 아이즈를 눈여겨 봤고 직접 관계자에게 연락해 협업까지 이끌어냈다.

 

이번 디지털 싱글 발매는 아이즈가 중화권으로 진출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 팬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저격해’를 중국어 버전으로 제작해 중화권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내달 2일, 대만에서 열리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아이즈와 빌리 코 측은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앞으로도 꾸준한 컬래버레이션 음반과 활발한 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아이즈의 첫 중국어 디지털 싱글 ‘너의 눈’은 오늘(25일) 낮 12시에 중국 QQ뮤직, 왕이윈, 샤미뮤직과 대만 KKbox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공 뮤직K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