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GARMIN),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 시리즈 출시 ... '
가민(GARMIN),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 시리즈 출시 ... '
  • 이용선 기자
  • 승인 2019.08.3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닉스 6 시리즈 모델
피닉스 6 시리즈 모델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스마트 기기 가민(GARMIN)이 30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9월 17일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Fenix 6)’ 시리즈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닉스 6 시리즈는 가민의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라인업인 ‘피닉스(Fenix)’ 시리즈의 가장 최신 모델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유저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기존에 출시된 가민 제품 중 가장 큰 원형 디스플레이로 가독성을 높였고, 전작에 비해 스마트 모드에서의 배터리 수명은 1.5배, GPS 모드에서는 2배가량 늘어나 더 오랜시간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가민은 피닉스6 시리즈를 선보이며 유저에 맞춰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이 가능한 ‘파워매니저(Power Manager)’ 기능과 유저가 전략적으로 코스 완주를 할 수 있도록 구간별 페이스 가이드를 제공하는 ‘페이스 프로(PacePro)’ 기능을 새롭게 공개했다.

 

가민 코리아 지사장 스코펀 린(Scoppen Lin)은 “새로운 기능인 태양열 충전이 가능한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설명하며 “피닉스 6 시리즈는 새롭게 추가한 태양열 충전 기술 탑재 외에도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유저에게 더욱 향상된 기능 및 디자인 요소를 제공해 가민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닉스 6 시리즈
피닉스 6 시리즈 . 제공 가민 

피닉스 6 및 피닉스 6X는 각각 1.3인치와 1.4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이전 모델인 ‘피닉스 5 플러스 시리즈’ 대비 디스플레이 크기가 최대 36% 커졌으며 강렬한 태양광 아래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한다. 또한,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시계 밴드를 교체할 수 있는 ‘퀵핏™(QuickFit™)’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색상의 나일론 및 실리콘 밴드를 출시해 유저는 취향에 맞춰 피닉스 시리즈를 연출할 수 있다.

 

피닉스 6 시리즈는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위해 파워 매니저 기능을 추가했다. 유저는 파워 매니저 기능을 통해 현재 시계에 설정된 기능과 센서가 배터리 수명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고, 화면에서 바로 특정 기능 및 센서를 비활성화 시켜 즉각적인 배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파워 매니저 기능을 사용하면 피닉스6X 기준 스마트워치 모드로 최대 64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가민은 피닉스 6 시리즈에 코스 러닝 시 러너가 전략적으로 페이스 조절을 할 수 있도록 구간 별로 가이드를 제공하는 페이스 프로(PacePro) 기능을 선보였다. 유저는 시계에서 바로 운동 계획을 설정할 수 있으며, ‘가민 커넥트 (Garmin Connect)’ 및 ‘가민 커넥트 모바일(Garmin Connect Mobile)’ 앱을 통해서도 설정이 가능하다. 코스를 달리는 동안 유저는 구간별 목표 페이스, 현재 구간내 진행 거리, 목표하는 페이스와 현재 페이스 기록 비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피닉스 6 시리즈는 향상된 광학 손목 심박계를 적용하여 스트레스 지수, 심박 변동수(HRV), 수면 패턴, 활동량 등 유저의 데이터를 보다 정교하게 수집한다. 가민의 혁신적인 ‘바디 배터리 (Body Battery)’ 기능은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하고, 유저가 효율적으로 활동, 휴식, 수면 스케줄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선보인 피닉스 6X 프로 솔라(Fenix 6X Pro Solar)도 눈길을 끈다.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은 가민 최초로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GPS 시계로,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인 ‘파워 글래스™(Power Glass™)’를 탑재했다. 혁신적인 태양광 충전 기술의 탑재로 유저는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저는 파워 글래스™가 흡수한 태양광 에너지를 손목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배터리 수명을 관리할 수 있다.

 

피닉스 6X 프로 솔라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21일 사용 가능하며, 태양광 충전 기능을 활용할 경우 최대 3일간 추가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피닉스 6 시리즈는 오는 9월 17일부터 전국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피닉스 6X 프로 솔라 모델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