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인사동에 위치한 인사아트프라자(회장 박복신)갤러리에서는 2019년 4월 3일~4월 16일까지 김광현 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김광현 기획전

김광현 작가는 인물을 표현하는 자신만의 신비한 캐릭터를 구축하여 캔버스 위에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아내는 청년 작가로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3층 특별관에서 약 2주간 선보인다.

김광현 기획전

김광현 작가의 작품은 의도적으로 틀어버린 이목구비의 구조, 파스텔 톤의 묘한 색채, 섬세한 선묘가 어우러져 감상자의 발길을 잡아끈다.

김광현 기획전

무언가를 응시하는 듯 가늘게 늘어뜨린 눈, 할 말을 참고 있다는 듯한 앙 다문 입술, 멍한 표정들, 그의 작품 앞에 서면 지친 일상 속 불안한 삶을 살고 있는 우리의 마음에 조용한 위로를 건넨다.

김광현 기획전

그는 자신의 작품이 감상자에 따라 자의적 해석이 가능한, 정해진 인물이 아닌 그 누구의 얼굴도 될 수 있는 집단 군상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현 기획전

자신만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구축하기 전 일본 불교 복원미술을 경험한 그의 많은 작품에서는 불교미술의 특징과 더불어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엿보인다.

김광현 기획전

2011년 초기작업부터 2019년 신작까지 선보이는 작가 김광현의 이번 개인전은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불안감을 안고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흥미로운 전시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