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장동우 첫 번째 미니앨범 'BYE' 쇼케이스 중 타이틀곡 '뉴스' 무대. 사진 ⓒ아트코리아방송 DB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인피니트 장동우가 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 '뉴스' 컴백 무대를 가졌다.

 

지난 4일 첫 솔로 데뷔 앨범 '바이(Bye)'를 발매한 장동우가 7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장동우의 미니 1집 앨범 '바이'는 'Beside You Every moment(모든 순간 너의 옆에)'라는 뜻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데 무려 1년여의 세월이 소요된 것으로 알려진 이번 미니 앨범은 장동우의 9년간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집대성한 결과물로 무르익은 성숙함을 느낄 수 있다.

 

장동우의 타이틀곡 '뉴스'는 이별 이후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 몽환적인 분위기의 슬로우 템포 곡이다. 이곡에 대해 장동우는 "호소력 짙은 섹시한 곡"이라며 "반전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 될 것 같다"고 소개했다.

 

또한 타이틀곡 '뉴스' 이외에도 신디사이저들과 딥하우스 장르로 풀어낸 신나는 수록곡 '파티 걸' 무대까지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 올렸다.

 

장동우의 미니 1집 앨범 '바이'는 발매 직후 아시아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또한 빌보드에서는 '뉴스'와 '파티 걸'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집중 조명해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한편, 장동우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