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다재다능한 '소통형 크리에이티브돌' 그 시작을 알리다 (종합)
베리베리, 다재다능한 '소통형 크리에이티브돌' 그 시작을 알리다 (종합)
  • 이용선 기자
  • 승인 2019.01.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리베리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베리베리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소통형 크리에이티브 아이돌'을 모토로 하는 신인 남성 아이돌 그룹 VERIVERY(베리베리)가 데뷔앨범 'VER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9일 서울 강남구 선능로 일지아트홀에서 가지며 데뷔했다.

 

VERIVERY는 음악, 안무는 물론 영상 컨텐츠까지 직접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돌로서, 멤버들이 보여주고자 하는 진정성을 담은 컨텐츠들을 멤버들이 직접 제작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형태의 진화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며, 대중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여,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진솔하게 선사한다. 

 

같은 소속사 빅스 이후 6년 만의 남자 그룹인 베리베리는 이날 신인다운 젊은 에너지와 목표를 보여줬다. 멤버 연호는 "훌륭하신 선배님 덕분에 관심을 받아 감사하고, 부담감도 있지만 그것을 좀 더 책임감 있게 받아들여 긴장하고 나태해지지 말자는 생각을 가지고 더 열심히 임하고 있다"는 각오를 표명했다. 계현은 "많은 분들에게 저희 이름을 알리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고, 이번 연도 목표는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타는 것"이라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표현으로 주목 받았다.

 

베리베리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베리베리 계현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남자 그룹명 치고는 상당히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베리베리(VERIVERY)는 'VERI(베리)'라는 진실을 의미하는 라틴어와 '메우', '정말'을 뜻하는 'VERIY(베리)'가 더해진 그룹명으로 VERIVERY만의 진실된 진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포부를 담아냈다. 


VERIVERY의 데뷔앨범 'VERU-US'는 VERIVERY의 'VERI'와 우리(US)의 합성어로, 다양함을 나타내는 'Various(베리어스)'와 동일 발음이며 가장 VERIVERY다운 다양한 색을 보여주고 싶다'라는 멤버들의 포부를 표현하고 있다. 


타이틀곡 '불러줘(Ring Ring Ring)'는 멤버인 동헌, 호영이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뉴 잭스윙 장르를 현대적인 그루브로 재 탄생한 곡이다. 8.90년대를 풍미했던 뉴 잭스윙 장르를 VERIVERY만이 가진 새롭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 해석한 타이틀곡 '불러줘(Ring Ring Ring)'는 뉴트로를 표방하는 VERIVERY만이 보여줄 수 있는 장르적 재해석과 유연성을 보여주며, 어느 세대에게는 추억을, 어느 세대에게는 완전히 새롭게 들려질 수 있는 요소들을 조합해 내며 VERIVERY만의 음악으로 완성되었다. 

 

베리베리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베리베리 연호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신인 그룹 치고는 음악 방향이 올드스쿨에 치중해 있다는 질문에 멤버 연호는 "저희가 크리에이티브돌이다 보니까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음악 방향을 뉴 잭스윙이나 뉴트로쪽으로 잡았다"고 말했다.

 

동헌은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크리에이티브한 모습을 보여주고, 저희의 색깔을 녹이기 위해서 노력했다는 점"이라며 "저희의 감정이나 상황을 많이 개입시켜 데뷔의 설렘과 팬들을 위한 사랑을 담고 싶었다"고 전했다.

 

VERIVERY의 이번 데뷔 앨범에서 무엇보다 주목을 받는 부분은 멤버들이 직접 작업에 참여한 뮤직비디오이다. 

 

VERIVERY의 타이틀곡 '불러줘(Ring Ring Ring)' 뮤직비디오는 전문 제작팀이 참여한 메인 뮤직비디오와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DIY판 뮤직비디오로 두 편이 제작되었다. 타이틀곡 메인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인 연출로 유명한 GDW가 연출을 맡아 제작하였으며,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영상미를 통해 자유롭고 액티브한 VERIVERY의 그룹 색깔을 확실히 보여주면서도 7명 멤버 각각의 매력과 개성을 조화롭게 담아내었다. 

 

베리베리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베리베리 동헌 VERI-US 데뷔 앨범 쇼케이스 . (2019.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발매 이후 공개될 DIY판 뮤직비디오는 전 멤버들이 직접 기획, 촬영, 편집을 진행한 작품으로, 오피셜  뮤직비디오에서 베리베리의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DIY판 뮤직비디오에서는 베리베리 멤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문가 못지 않은 편집으로 완성되었으며, 본인들의 생각들을 바탕으로 한 친근한 소통을 담아내 VERIVERY 멤버들의 진솔한 모습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돌로서도 이례적으로 118층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무서웠지만 너무 뜻깊은 촬영이었다고 멤버 동헌은 회고했다. 계현은 뮤비에서 소품 사용은 "슈퍼 스페셜에 이어 부메랑이나 캠코더를 사용하는 것은 멤버 각자의 캐릭터를 상징한다"고 보면 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2019년 목표로 정식 데뷔를 잡았는데 그 꿈을 이뤄 너무 행복하다는 민찬이나 오늘 보여드린 매력은 빙산의 일각으로 앞으로 더 좋은 모습과 무대로 찾아오겠다는 리더 동헌의 말처럼 '크리에이티브 베리베리돌'이라는 화려한 수식어를 달고 가요계에 데뷔한 베리베리는 이전 어떤 아이돌에게서 볼 수 없었던 크리에이티브한 재능과 능력으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신인을 넘어 향후 K-POP을 이끌어 나갈 신개념 아이돌로 성장해 나갈 첫 발을 힘차게 내디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