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 김한정 기자
  • 승인 2018.08.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3집 앨범 [Rainbow]를 발매함과 동시에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달성하며 세계 팝 음악계의 샛별로 호평을 받은 ‘케샤KESHA’의 첫 내한공연이 개최된다.
공연기획사 ㈜디투글로벌컴퍼니는 오는 9월 14일 금요일 오후 8시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케샤의 첫 내한공연 ‘RAINBOW TOUR’ 이 열린다고 밝혔다. 그녀의 첫 내한 공연을 통해 그간 케샤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케샤의 최신 앨범 'Rainbow'는 타임에서 발행되는 연예 잡지 Entertainment Weekly 로부터 '예술적 위업'이라는 평가를 받음과 동시에 미국의 대중문화 매거진인 Rolling Stone에서 '그녀 경력의 최고의 음악'으로 불리며 케샤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내면의 강함과 음악적인 탐험을 바탕으로 한 그녀의 최신 앨범은 일간신문 USA Today로부터 “그녀의 도전적이고 용맹함을 보여준 최고의 앨범”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Ben Folds, Eagles of Death Metal , Dolly Parton와 함께 음악 작업을 할 수 있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또한 이 앨범은 New York Times, Billboard 및 NPR Music 등 다양한 언론 매체로부터 찬사를 얻기도 하였으며, 케샤가 올해 초 Grammy award에서 그녀의 이력으로서는 처음으로 베스트 팝 보컬 앨범,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로 노미네이트되게 해 준 앨범이기도 하다. 또한 최근에는 TIME 매거진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TOP 100인에 선정되며 그녀가 가진 영향력이 지대하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케샤는 전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인권문제나 동물의 권리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그 예로2016년도에는 Human Rights campaign Visibility Award를 수상하기도 했고, 자선 단체 Human society international의 첫번째 글로벌 대사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빌보드에서는 그녀의 리드 싱글 “Praying”을 “영혼 속의 눈물이 흐르게 만드는 발라드”로 빗대기도 하였으며 음악 전문 온라인 매거진 Consequence of Sound에서는 “다른 어떤 음악도 개인의 소망을 이렇게 완벽히 표현한 적은 없었다”고 평가하기도 하였다. 또한 다양한 평론가로부터 "Hymn - 파워풀한 찬가"(롤링 스톤), "Woman - 강력한 여성의 전투적인 음악(MIC)", "Woman – 현재 컨트리 음악 중 그 무엇보다 가장 진실된 음악(popCrush)”, “Learn to let go – 그녀에게서 들을 수 있는 가장 편안하고 행복한 음악(Jezebel) 등의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케샤의 데뷔 앨범인 [ANIMAL]을 발표했을 당시, 그녀의 리드 싱글 ‘틱톡 TiKToK’은 그 해에 가장 많이 플레이된 노래였으며, 빌보드 HOT100차트의 NO.1 HOT100 SONG에 올라 세계 최고의 판매 트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ANIMAL]은 전 세계적으로 8백만 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이를 포함 케샤는 전세계적으로 1300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하였다.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케샤는 Top 40 라디오에 등록된 네 개의 1위 싱글곡 (Tik Tok, Your Love is My Drug, Die Young, Timber) 을 포함하여 빌보드 Hot 100에 9개의 Top10 곡을 순위에 올리기도 했으며, 2010년 11월 MTV Best New Act 로 선정됨과 동시에 2개의 American Music Awards, 3개의 MTV VMA Awards, 6개의 Billboard Awards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또한 그녀는 MTV Europe Music Awards, Much Music Awards (캐나다), Echo Awards (독일), X Factor (호주), American Music Awards, Billboard Awards, American Idol, Saturday Night Live, and The Today Show Summer Concert Series 등 전세계에 송출되는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케샤 - 레인보우 투어 '케샤 첫 내한공연'

그녀는 2800만명 이상의 페이스북 팔로워, 2백만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374만명의 트위터 팔로워, 그리고 VEVO에서 10억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그녀는 미국에서만 4100만 이상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함과 동시에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8700만 횟수가 넘는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Animal]은 전세계 15개의 마켓을 포함 골드, 플래티넘, 멀티 플래티넘의 판매 수치를 기록함은 물론이고, 영국에서는 2010년 여성 가수로서 최대의 판매 수치를 기록한 데뷔 앨범이기도 하다. 또한 케샤는 “케샤 : 나의 미친 듯한 아름다운 인생” 이라는 2개의 시즌으로 구성된 MTV에서 방영한 TV 쇼를 제작하기도 했으며, 그녀의 “Warrior” 앨범에 대해 들여다볼 수 있는 책을 출판하기도 하였다.

케샤는 싱어송라이터로서 자기 자신의 음악뿐만 아니라 브리트니 스피어스, 아리아나 그란데, 베로니카, 마일리 사일러스와 같은 아티스트의 곡들을 작업함으로써 계속해서 음악적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그녀는 Humane Society International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동물 권리 보호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