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월드컵공원 중 하늘과 가장 가까운 하늘공원에서 10월 17일부터 10월 26일까지 10일 동안 「제13회 서울억새축제」를 개최한다.

억새꽃이 만발하는 10월 하늘공원은 감성을 자극하는 빼어난 경관과 바람이 마음껏 머물다 가는 곳으로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평소 시민안전과 야생동?식물 보호를 위해 통제됐던 하늘공원을 축제기간 중에는 밤 10시까지 연장 개방하고 색색의 로맨틱한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을 거닐며 깊어가는 가을밤을 즐길 수 있다.

금년은 에너지드림센터와 공동으로 억새밭 생태계 교육을 위해 ‘억새밭 숨은 동물을 찾아라’가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꽃씨를 제공한다. 그리고 억새밭 풍경과 야경을 배경으로 ‘억새밭UCC공모전’을 진행하며 응모기간은 10.17~10.31이며 월드컵공원 홈페이지 및 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응모작중 50점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도 드릴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 기간 중 금요일과 주말에는 하늘공원 중앙전망대에 설치된 임시무대에서 저녁시간(18:00~20:00)축제를 찾은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서울시는 하늘공원에서 보는 저녁노을, 석양이 지는 한강의 모습과 야경, 그리고 화려한 조명 아래 놓여 있는 억새밭 길을 걸으며 가족, 친구, 연인끼리 일상의 각박함을 잊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억새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http://worldcuppark.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