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까지 개최되는 코믹콘 행사에서 와콤 태블릿 체험존 운영 및 드로잉쇼 등 이벤트 실시

와콤이 '코믹콘 서울 2018'에 참가한다. 제공 이오스 커뮤니케이션스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한국와콤이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8’에 참가해 태블릿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와콤 부스를 운영하고,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쇼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코믹콘(COMIC CON)’ 행사는 전세계 코믹, 영화, 드라마, 게임, 토이, 피규어,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국 최고의 글로벌 팝 컬처 페스티벌이다. 와콤은 이번 행사에서 와콤 부스를 운영, 만화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등을 위한 Cintiq Pro(신티크 프로) 및 Intuos Pro(인튜어스 프로) 등 최신제품을 포함한 전 라인업을 전시할 계획이다. 방문자들은 와콤 전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와콤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클립스튜디오 소프트웨어사인 셀시스와 협업으로 오는 4일(토)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와콤 부스에서는 네이버웹툰 ‘열렙전사’ 김세훈 작가의 드로잉쇼 행사가 진행된다. 김세훈 작가는 마비노기 영웅전의 특별 웹툰인 '난생처음 마영전'을 연재하며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가상현실게임 기반의 웹툰인 ‘열렙전사’를 통해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번 드로잉쇼에서는 와콤 태블릿을 활용해 웹툰 캐릭터 제작 과정 등 직접 드로잉 시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5분 그림 대회’도 마련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신티크 프로 24(Cintiq Pro 24) 태블릿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리는 그림 대회로, 매일 10명씩 선정해 마블 핸디 선풍기를 증정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와콤 부스를 방문해 고객 설문 조사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와콤 에코백 등이 증정된다.  

 

한편 성상희 한국와콤 부장은 “올해 코믹콘 행사에서도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 최신 문화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창작 경험까지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와콤 부스를 방문해 최신 디지털 창작 경험부터 드로잉쇼, 그림 이벤트까지 많은 이벤트들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