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메타컴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서울시 패션산업이 해외로 뻗어나가기 위한 전기가 마련됐다.

서울시가 패션디자이너 해외교류 및 서울시 패션산업 국제화를 도모하기 위해 서울시, 서울디자인재단, 영국패션협회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영국패션협회(British Fashion Council)는 런던 패션위크 및 런던 패션위크 페스티벌 개최, 신진디자이너 육성 및 런던 패션산업 해외진출을 주관하는 기관이다. 런던 패션 위크는 파리 , 뉴욕 , 밀라노 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4대 패션위크로 손꼽힌다.

     

지난 21일 14:00시 (영국 현지시간 기준) 영국 런던 서머셋 하우스(영국패션협회 사무실)에서 체결한 이번 MOU는 세계 유수 패션위크와의 교류를 통한 서울 패션위크 수준향상 및 서울시 패션산업 발전을 위함이다. 영국패션협회에서는 캐롤라인 러쉬(Caroline Rush) 영국패션협회 회장이 참석했고 , 서울시․서울디자인재단에서는 김태희 서울시 경제기획관, 정구호 패션위크 총감독이 참석했다.

 

MOU의 골자는 서울-런던 패션산업 간 교류․협력 제고이며, 향후 패션 디자이너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서울-런던 패션위크 간 교류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디자이너 교류 및 신진디자이너 육성 프로그램 공유 등 정책 교류의 물꼬도 트여 양 도시 패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이너 교류 및 신진디자이너 육성은 서울패션위크의 참가하는글로벌 역량을 갖춘 디자이너 대상으로 진행 된다.

 

서울패션위크는 2014년부터 DDP로 둥지를 틀어 매년 3월과 10월에 개최되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 및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행사로 약 2,500명의 국내외 바이어, 프레스를 비롯하여 약 64만명이 방문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강태웅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해외 선진 패션도시와의 교류는 서울시 패션산업 수준 제고를 위한 오랜 과제였다”며 “런던 패션과의 교류를 통해 서울시 패션산업 국제화를 도모하고 패션도시로서의 서울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