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학장 박정자, 이하 한예진)은 방송연예연기학과 송호경(10학번) 학생이 아이돌 밴드 ‘Say Yes’로 데뷔했다고 14일 밝혔다.

송호경(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10학번)이 속한 아이돌 밴드 ‘Say Yes’는 NRG, TTMA 등 그 시대 최고의 뮤지션들을 제작하고 기획한 그룹 소방차의 김태형이 직접 기획, 제작한 그룹으로 일렉기타 송호경, 메인보컬 김수빈, 어쿠스틱 기타 지성규, 젬베 김준형, 드럼 박시온으로 총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데뷔부터 국내 팝밴드 중 최강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예그룹 ‘Say Yes’의 리더는 송호경(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10학번)이다.

송호경은 보컬 및 일렉트릭 기타를 맡아 팀 전체를 이끌고 있다. 멤버 중 메인보컬 김수빈은 작곡, 작사 및 프로듀싱과 피아노를 맡고 있고, 멤버 지성규는 기타와 피아노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며, 랩퍼 김준형은 젬베 및 드럼, 그리고 랩퍼 박시온은 드럼 및 퍼커션을 다루고 있다.

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조준형 교수는 “송호경 학생은 연기에 대한 이해력이 높을 뿐 아니라 악기를 2가지 이상 능숙하게 다뤄 음악에 대한 이해도 남다르게 뛰어난다”며 “본인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가수데뷔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한예진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 “송호경 학생이 음악뿐만 아니라 방송연예연기 수업에 열중하며 연기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며, “그의 열정만큼이나 크게 성장하길 바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할 수 있게 교육하는 복수전공 제도가 있는 한예진이기에 가능한일이라 자부심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송호경(한예진 방송연예연기학과 10학번)이 이끄는 밴드 ‘Say Yes’는 세련되고 파워풀한 밴드구성에 다채로운 기타 사운드를 바탕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만들어 다양한 팬 층을 확보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과 성장이 기대된다.

한편 송호경이 재학중인 한예진은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방송, 음악, 공연계 진출에 앞장서고 있는 방송예술전문 교육기관이다. 학점수업을 통한 학사 학위취득도 가능하며 실기수업, 방송국 및 공연 현장 실습을 지원하는 등 취업 연계 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방송연예연기학과, 실용음악학과, 보컬/싱어송라이터학과, 힙합(RAP)학과, 방송음향학과, 방송연출학과, 방송제작학과, 성우/내레이션학과, 영화학과, 광고창작학과,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공연제작학과, 실용무용학과, 뮤지컬학과 등이 있으며 현재 2014 신입생 모집 중이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