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인사아트센터 부산갤러리에서는 1월 3일~1월 8일까지 부산에서 올라 온 청년작가 ‘3인 3색’ 전이 전시를 끝냈다.

남지혜 작가 인터뷰

전시장에 들렸을 때, 전시장에는 남지혜 작가가 반갑게 맞았다.

남 작가는 동아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동아대학교 미술학과 졸업작품전을 비롯한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했다.

최봉석 작

인터뷰

Q. 이번 ‘3인 3색’전에 출품한 작품을 설명해 주세요.

저희는 부산에서 청년작가 3명이서 올라와서 서울에서 처음으로 전시를 하게 되었고요. 제 그림은 폐허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제가 살던 동네가 재개발에 들어가면서 살던 동네가 아예 없어진다는 상실감과 공허함이 많이 느껴져서 폐허로 작업을 하게 되었고요. 또 부서진 집 자체에 대한 아름다움을 많이 느끼게 되어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작업은 판화이고요. 아크릴판을 긁어서 작업하는 작품이고, 페허라는 주제와 기법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어서 계속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봉석 작

Q. 이 작업은 언제부터 시작했나요?

이런 작업을 시작한지 일년 반 정도 됐습니다.

최봉석 작

Q. 앞으로 작가로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세요?

이런 패턴으로만 가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되고 제 속에서 자연스럽게 변화할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그 안에서 조금씩 변화될 것 같고요. 또 집이라는 소재는 같지만 다른 무언가를 접목시켜서 발전시키고, 대중들에게 드물게 라도 보일 수 있는 그런 작가가 되고 싶어요.

남지혜 작
 

 

Q. 현재 한국미술협회의 기성작가들과 청년작가들이 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먼저 저부터도 나이 드신 작가 분들을 어려워하거든요. 생각의 전환은 젊은이 들이 빠르기 때문에 융화되기 위해 노력하고 융화되는 기회의 장을 만든다면 충분히 융화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남지혜 작

Q. 앞으로 하고 싶은 작업이 있다면?

제가 서울에 처음 전시를 하는 것인데 제 그림을 보시고 잃어버린 것에 대한 슬픔이 느껴진다고 하시드라고요. 그냥 기법 적으로 화려하고, 보시기에 재미있는 그림이 아니라 감정이 전달될 수 있는 그런 작업을 하고 싶습니다.

Kim Bomyee 작

Q. 본인 소개를 해 주세요.

저는 부산 동아대학교 미술학과 서양화 전공으로 졸업했고요. 지금을 판화쪽으로 작업을 하고 있는 작가입니다. 앞으로 계속 보이는 작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im Bomyee 작
Kim Bomyee 작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