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수원구치소(소장 신경우)와 함께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자연을 품다...》의 개막식을 2017년 10월 12일(목) 개최하고, 2018년 3월 24일(토)까지 수원구치소 민원봉사실내 『소망갤러리』에서 전시를 진행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수원구치소와 함께 미술은행 소장품展 《자연을 품다...》개최

국립현대미술관이 후원하고 수원구치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자연을 주제로 한 회화, 사진, 조각 등 미술은행 소장품 13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치소를 찾는 수용자 가족과 민원인들에게 미술작품을 통해 마음의 평온과 위안을 전하고자 마련하였다.

 

국립현대미술관, 수원구치소와 함께 미술은행 소장품展 《자연을 품다...》개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은 문화소외계층의 문화향유권 보장 및 지역간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하여 전국 각지의 문화예술회관, 사립미술관, 학교, 도서지역 등지에서 미술은행 소장품을 활용한 기획전시를 해마다 10여회 진행하고 있다. 향후에도 국립현대미술관은 미술은행 소장품을 활용하여 문화 소외 계층의 문화향유권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교도소, 군부대, 소년원, 아동양육시설 등에 지속적으로 작품 대여 및 전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