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명인 김상실 작가의 초대작가전이 9월 20일부터 인사동 하나로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다.

보석명인 김상실 초대작가 명인전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아카데미미술협회에서 진행하는 임원 및 초대작가 및 추천작가 기획초대전으로 김상실 보석명인도 초대되어 전시하고 있다.

보석명인 김상실 초대작가 명인전

인터뷰

Q. 이번 전시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아카데미미술협회 임원들 초대작가 기획전시입니다. 제가 아카데미미술협회 기획이사를 맡고 있어 작품 전시와 더불어 총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전시에는 어떤 작품을 출품하셨나요?

보석공예 작품전입니다. 파티의 아름다움이란 타이틀로 만들었으며 첫 번째 작품은 진주를 아름답게 엮어서 파티 및 웨딩용으로 제작되어 연예인들이 많이 렌탈해 가고 있고, 두 번째 작품은 진주 자개를 매화꽃으로 오려서 목걸이를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 작품은 크리스탈을 엮어서 웨딩용 및 파티용으로 제작되었으며 네 번째 작품은 자수정, 백수정 보석을 엮어서 만든 작품입니다. 이 네 작품은 세트로 뮤지컬 가수나 팝페라 가수들이 많이 찾고 탐을 내는 작품입니다.

보석명인 김상실 초대작가 명인전

Q. 이번 작품은 전시를 위해 준비하신 건가요?

네! 이번 작품은 판매 목적이 아니고 기획 전시용도로 준비된 작품입니다.

 

Q. 작품을 만들기 위해 걸린 기간은?

이번 작품은 시간이 있을 때마다 틈틈이 만든 작품으로 공정기간은 일 년 정도가 걸렸습니다.

보석명인 김상실 초대작가 명인전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아카데미미술협회 회원수가 5.500여 명이 되는데, 올해부터는 10월이나 11월 중 학생미술공모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보석공예도 그 한 분야이기 때문에 학생들을 교육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보석명인 김상실 초대작가 명인전

보석명인 김상실 초대작가 명인전은 인사동 하나로갤러리에서 9월 26일까지 전시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