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 KBS2 새 수목 드라마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 제작발표회가 7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아모리스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김재중, 유이, 정혜성, 바로 그리고 연출을 맡은 전우성 PD가 참석하여 포토타임 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이하 ‘맨홀’)은 봉필(김재중 분)이 우연히 맨홀에 빠지면서 벌어지는 빡세고 버라이어티한 시간여행을 그린 랜덤타임슬립 코믹어드벤처로 봉필이 일주일 뒤 예고된 짝사랑 강수진(유이 분)의 결혼을 막기 위해 타임슬립을 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과정을 그렸다.

 

제작발표회에서 김재중은 시청률 공약에 대해 "드라마 시청률은 합산 평균으로 15%에 공약을 걸었다. 저는 28%였다. 본인의 나이 때문이라고 밝히고, ”공약은 저희가 광화문에서 티저 영상에서 하는 안무를 인원을 모집을 해서 같이 ‘플래시몹’을 찍어볼까 생각 중이다. 감독님 포함해서 조충현 아나운서도 같이"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맨홀’ 기자간담회 김재중

Q. 김 재중 씨, 제대 후 소감은?

▶ 네, 건강하게 군 전역을 해서 건강한 활동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고 싶었던 와중에 대본이 제 손에 들어온 순간, 아! 이거는 시작하기 힘들겠구나... 하 하~라는 생각을 제일 먼저 했구요. 재미 있는건 당연한 거구요. 근데, 일단 이 드라마 안에서 봉필이라는 캐릭터가 굉장히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이 뒤에 대본은 아직 이지만 기대가 됐구요. 수진이를 짝사랑 하는 봉필이라는 배역을 어떻게 표현을 하면 시청자들에게 공감대를 끌어 올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구요. 꼭 해보고 싶은 캐릭터라고 생각했습니다.

 

Q. 김 재중 씨, 유이씨와의 호흡은?

▶ 제가 알던 유이씨는 개인적인 친분은 없었지만, 제가 알고 생각하는 유이씨의 이미지는 길구~ 예쁘시고 그런 여성이라 생각되어 차갑고 다가가기 어려울 거 같았는데, 마주치는 순간 굉장히 편하게 대해 주셨고, 수진이라는 캐릭터에 금방 몰입을 해 주시니까 저도 상대하기가 대게 편했던 것 같아요.

‘맨홀’ 기자간담회 유이

Q. 유이씨에게 묻겠습니다. 김 재중 씨와의 연기 호흡은?

▶ 저도 마찬가지로 김 재중 선배님을 만났을 때 굉장히 차갑고 카리스마가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처음 만났을 때부터 굉장히 편한 차림으로 대해 주셨고요. 그리고 굉장히 봉필이랑 잘 어울리시드라구요. 그리고 촬영장에 굉장히 애드리브가 많은데 그 자리에서 잘해 주시고 막 해도 잘 받아주셔서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습니다.

‘맨홀’ 기자간담회 바로

Q. 바로 씨에게 질문 있는데요. 이번 청춘물에 임하는 각오와 멤버들 중에 진영씨가 어떤 말씀을 해 주셨는지, 그리고 역할이 뒤통수를 치는 역할인데 뒤통수를 치거나 맞아본 적이 있으신지?

▶ 아직 제가 뒤통수를 치거나 맞아본 적은 없고요. 진영이 형이 작년 8월에 촬영하면서 KBS 좋다고 칭찬을 많이 했었는데, 저도 이번 KBS 드라마 찍게 되면서 혜성이 누나처럼 KBS에서 한 번 해보고 싶다. 생각이 들었고요. 그래서 응답하라 때나 지금이나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습니다.

‘맨홀’ 기자간담회 정혜성

Q. 정혜성씨에게 질문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러블리 한 역할을 해 오셨는데 이번 역할과 수식어는?

▶ 제가 지금까지 해 왔던 역할은 러블리한 역할이었는데 이번에 진숙이 자체도 어떻게 보면 러블리 한 면이 아주 없는 친구도 아니고 또 제 안에 있는 한 면을 꺼내서 극대화 시킨 것이기 때문에 실지로 제 모습이 많이 담겨 있고요. 수식어로는 걸 크러쉬, 그리고 의리의 진숙이, 의리녀, 쿨 한 엄마, 하하하~ 이런 수식어가 붙으면 제가 많이 좋을 것 같습니다.

 

Q. 국민 여 사 친은 어떠세요?

▶ 아~ 좋다. 제가 생각했던 모든 것을 함께 합치면 현실, 여자, 사람, 친구라는 수식어가 붙어서 모두가 저를 편하게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맨홀’ 기자간담회

KBS2 새 수목 드라마 ‘맨홀’은 오는 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