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함더레이 실바. 함서희가 케이지에 오르면 마치 브라질의 세계적인 파이터 반더레이 실바를 연상케 해 얻은 별명이다.

함서희는 지난 2007년 일본 단체 DEEP을 통해 종합격투기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2013년까지 일본을 거점으로 왕성하게 활동했다. 그리고 2014년 4월 ROAD FC (로드FC)를 통해 국내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UFC에 이적하기 전까지 ROAD FC (로드FC)에서 활동했었다.

“국내무대보다 해외무대에서 더 많이 활동했었다. 해외무대는 정말 외로웠다. 이제는 국내무대에서 한국 팬들의 응원소리를 듣고 싶다. ROAD FC 소속으로 다시 한 번 뛰어보고 싶다.” 는 소감을 전했다.

ROAD FC (로드FC)는 여성 파이터들만을 위한 여성부리그 ‘ROAD FC XX(Double X)’를 런칭했다. ROAD FC XX(Double X)는 여성부 활성화, 여성 파이터 육성, 종합격투기 대중화 등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ROAD FC XX(Double X) 첫 대회는 오는 3월 11일 개최될 예정이며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18, 팀제이), ‘우슈 공주’ 임소희(20, 남원정무문), ‘꼬마늑대’ 박정은(21, 팀 스트롱 울프), ‘케이지의 악녀’ 홍윤하(28, 본 주짓수), ‘무에타이 국가대표’ 심유리(23, 팀지니어스 천하), ‘태권 파이터’ 김해인(25, 싸비MMA), ‘여자 권아솔’ 강진희(19, 팀강남/압구정짐)의 출전이 확정됐다.


그럼 ROAD FC XX(Double X) 첫 대회에 출전을 확정지은 한국 선수들 중 함서희 눈에 들어온 파이터가 있을까..

함서희는 ‘꼬마늑대’ 박정은을 꼽았다. “웬만한 여성부 경기는 챙겨 보는 편인데 박정은 선수가 특히 인상 깊었다. 저랑 바로 붙어도 비슷할 것 같은 느낌"이라고 밝혔다.

25전 함서희가 이제 프로 데뷔 3년차를 맞은 박정은을 향해 다소 과한(?) 칭찬을 한 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함서희가 운동을 시작했을 때와 지금의 운동 환경을 비교하면 선수로서 기량을 쌓는데 훨씬 좋은 여건이다.

함서희는 “이렇게 한국에서 여자 선수들만을 위한 시합이 생긴 게 처음이니까 그만큼 팬들의 기대도 클 것 같다.. 이번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그 기대에 부응하는 멋진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다.”라며 후배 여성 파이터들을 향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함더레이 실바’라고 불리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성 파이터로 자리매김한 함서희. 

이제 그녀가 자신의 바람처럼 ROAD FC 케이지에 다시 서는 날이 기다려 진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