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로엔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POP 뉴미디어 채널 1theK(원더케이)가 제공중인 K-POP 예능형 콘텐츠 ‘Let’s Dance 척척박자’ 댄스 커버 콘테스트(이하 렛츠 댄스 척척박자 댄스 커버 콘테스트)’에서 진행된 트와이스의 ‘TT’ 댄스 커버 콘테스트 참여수가 단일응모로는 최고인 1천건을 넘어섰다.

K-POP의 강점으로 꼽히는 퍼포먼스를 친숙하게 만날 수 있는 ‘렛츠 댄스 척척박자’는 인기 아티스트가 댄스와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형 컨텐츠로 유저가 함께 댄스를 배울 수 있는 거울모드영상뿐만 아니라, 팬들이 참여하는 커버댄스 콘테스트를 진행해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렛츠 댄스 척척박자’ 커버 댄스 콘테스트를 통해 유저 참여를 통한 1theK 브랜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10월 29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된 콘테스트에는 그리스를 비롯한 덴마크, 도미니카공화국, 라오스, 리비아, 미국, 인도네시아, 파나마 등 전세계 62개국에서 1099팀이 참여했다. 특히 아시아, 유럽, 남미를 포함해 이슬람 국가에서도 참가가 이뤄져 K-POP과 퍼포먼스, 차세대 글로벌 스타인 트와이스에 대한 인기를 입증했다. 가장 참여율이 높았던 국가로는 226건의 영상이 게재된 한국이었으며, 그 뒤를 이어 미국(131건), 인도네시아(65건), 일본(61건), 필리핀(54건) 순이다.

박빙의 승부가 펼쳐진 이번 콘테스트는 캐릭터라이징이 잘 된 트와이스편답게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콘셉트별 영상과 뛰어난 완성도도 관전포인트이다. 개인부문 1위는 귀여운 퍼포먼스와 깜찍함이 돋보인 11살 전시연(한국) 학생이 차지했다. 시종일관 밝은 표정으로 수준급의 춤 실력을 선보인 인도네시아의 Anah는 2위, 고양이 코스튬으로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반전 매력의 소유자 미국 Hana-Chin은 3위에 올랐다. 태국 DIA.G 크루, 일본 MAAYAMKIDA, 홍콩 PIXEL HK는 단체부문 1, 2, 3위의 영광을 안았다. 참가자들은 트와이스 멤버 수와 동일하게 맞춰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코스튬 및 표정, 카메라 워크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감탄을 자아낸다.

영상을 접한 국내외 네티즌들은 “너무 잘 춘다”, “대단하다” 등 각국의 언어로 된 응원의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로엔엔터테인먼트의 뉴미디어마케팅그룹 김미연 그룹장은 “앞으로도 보고 듣는 것을 넘어선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해 K-Culture가 세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1theK가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1theK(원더케이)는 총 8개(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구글플러스, 유쿠, 웨이보, 투도우)의 글로벌/중국/국내 뉴미디어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총 누적 구독자 수 약 891만명, 유튜브 구독자 526만명, 유튜브 조회수 총 46억건(2016년 11월 現 기준)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유저로부터 콘텐츠 파워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