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전 세계 미녀 탤런트들 중 최고를 선발하여 글로벌 팝 아티스트, 영화배우, 슈퍼스타 스타돔의 2016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 시즌7(슈탤 시즌 7)’이 전 세계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국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360도 엔터테인먼트 쇼케이스로. 지난 6회 동안, 페이스 오브 로레알, 엘르, 보그 등의 뷰티, 패션, 잡지 모델과 더불어, 배우, 가수 등을 배출하여 왔다. 입상자들은 칸 영화제, 패션위크 등에서 활동 하고 있어, 명실상부 전 세계 연예 스타 발굴에 한 축을 담당하고 그 영향력을 발휘한다.


슈퍼탤런트 시즌 7 인디아 와 이태리


전 세계 160여 국가에서 최종 선발된 32국 슈퍼탤런트들은 올 11월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강원도 일대에서 다양한 올림픽 콘텐츠를 제작하고, 세계결선을 그랜드 힐튼 서울 컨벤션 센터에서 국내외 탑 DJ들을 총동원한 EDM 환타지와 패션을 융합한 블록버스터급 쇼로 열게 된다.

슈탤돌스 ‘KARI’


이 대회를 주목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슈탤돌스’ 걸그룹이다. 김덕 작곡, 공한수 작사의 ‘평창올림픽’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전세계에 확산시킬 예정이기 때문이다. 영어버전으로 발매되는 이 노래는 12월 3일 결선에서 슈탤 참가자와 콜라보 데뷔로 전 세계에 슈퍼탤런트 대회와 평창 동계올림픽을 더욱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Dr. Pill, Smasher

이 대회는 우리나라의 슈탤그룹과 싱가포르의 알리바바로 불리는 상장사 유주닷컴 및 인디아의 타임즈 그룹이 투자하여 매년 2회 치뤄고 있다. 특히 유주닷컴은 알리바바그룹과 시노, 와이보, 윙펑캐피탈이 출자한 알리스포츠 그룹에 게임을 공급하여 매년  '월드 e스포츠게임'(WESG) 대회를 열고 있어, 알리바바의 트래픽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 대회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따라서, 결선에 슈탤돌스의 ‘평창올림픽’ 영어 버전을 듣게 될 사람들의 수만 해도 당장에 1억은 되지 않을까 추산하고 있다.


유명 작곡가와 콜라보하여 전 세계로 퍼져나갈 동계 올림픽을 홍보하는 노래로 발돋움하는 글로벌 걸그룹은 그야말로 이례적인 사례로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슈탤돌스는 올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 시즌 7 in 코리아대회’의 쟁쟁한 참가자들 중 선별하여 멤버를 추가한다. 케이팝 댄스와 영어노래, 패션, 뮤직을 컨버전스하여 글로벌 활동을 하게 되는 슈탤돌스는 메이저 한류 버전으로 전 세계 연예계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유주닷컴은 지난해에는 슈탤그룹과 합작법인 유주코리아그룹을 설립하여, 가상화페 YuuPay(유페이) 등을 국내에 론칭하고 있으며, 모델들의 인스타그램, SutalGram(슈탤그램), YUU IPTV(유아이피티비) 등을 다음달 슈탤 시즌 7에 맞추어 론칭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