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케어 및 스타일링 전문 브랜드 앙파(ANGHA)개발

두피케어 및 스타일링 전문 브랜드 앙파가 두피로 가는 혈행을 촉진시키는 두피 신전 자극 마사지를 선보였다 (사진제공: 유젠)

[서울=아트코리아방송]= 일본의 두피케어 및 스타일링 전문 브랜드 앙파(ANGFA)가 두피로 가는 혈행을 촉진시키는 메카닉 스칼프 마사지인 '두피 신전 자극 마시지'를 선보였다.

모발 과학 전문의의 연구 및 감수로 개발된 이 마사지법은 한 번 익혀 두면 특별한 도구 없이 언제든지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두피 신전 자극 마사지’는 목과 두피 마사지로 두피뿐 아니라 심신의 긴장을 풀어 주어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과 수험생에게 특히 유용하다. 수능시험이 한 달 남짓 남은 이때, 수험생들이 겪는 두통의 주된 원인이 과도한 근육 긴장인 점을 감안하면 근육을 이완시켜 줄 특별한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앙파의 두피 모발 연구 전문 의료진인 와키사카 나가오키 원장(오사카 와키사카 발모치료 전문 클리닉)은 “이 마사지법은 직접 목과 두피를 움직여 두피로 가는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혈액과 산소, 영양분이 모발과 두피로 잘 전달되게끔 한다”며 두피 건강과 모발 성장 촉진 및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셀프 두피 마사지법을 설명했다. 

 ▶ 두피 신전 자극 마사지법 

<워밍업 >

본격적 두피 마사지에 들어가기 앞서 온수로 목과 어깨를 충분히 적시며 하루 동안 긴장된 근육을 풀어 준다. 다음 충분히 이완된 목을 천천히 원을 크게 그리며 돌린다. 

<후두부 뒷목 >

경직된 목을 이완시키기 위한 동작으로 후두부와 뒷목 부분을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지긋이 밀어 눌러 준다. 

<후두부 전반 >

후두부 전반을 양손의 네 손가락을 이용하여 머리와 목의 경계에 해당하는 하단에서 두피 상단으로 이동하며 상하로 밀어 눌러 준다. 

<측두부 림프절 >

측두부의 귀 뒷부분을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아래에서 위로 밀어 눌러 준다. 귀 뒤는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림프절이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측두부 전반 >

측두부 전반을 양손의 네 손가락을 이용하여 귀 뒤 측두부에서 안면부로 서서히 이동하며 상하로 밀어 눌러 준다. 

<두정부(정수리) 전반 >

손가락의 위치를 정수리로 이동하여, 양손의 네 손가락을 정수리에서 이마 방향으로 동일하게 상하로 밀어 눌러 준다. 

<전두부(이마) 마무리 >

머리가 난 이마의 가장자리 부분을 중심으로 정수리를 향해 머리칼을 끌어 올려주듯 상하를 밀어 눌러주며 마무리한다. 

두피 마사지 전 과정에서 손톱이 아닌, 손가락을 사용하여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유의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