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 오는 8월 12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는 부산국제사진페어 2016이 개최된다. 

세계적으로 사진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고, 사진 수집에 대한 컬렉터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사진 아트 페어로 BUFF는 사진 작품만을 거래하는 사진페어다. 미술이나 사진 전문 갤러리 뿐 아니라 개인 작가, 프로에서부터 아마추어 사진작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었다. 대중과 예술계의 사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것이 페어를 개최하는 또 다른 중요한 목적이다.

사단법인 케이포토가 주최하고 BAnana CONtemporary, 쇼 엔터테인먼트, (주)디자인 소프트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갤러리를 대관해 전시회를 여는 것이 어려운 개인 사진작가들에게 꿈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부산 국제사진 페어는 사진작가 김홍희, 김아타, 해외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 하는 정봉채 작가 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Erik Samakh, Henri Cartier Bresson, Cindy Sherman, Imogen Cunningham, Irving Penn, Brassai, Helmut Newton, Cecil Beaton, Candida Hofer, Berenice Abbott, Robert Mapplethorpe, Nobuyoshi Araki, Hiroshi Sugimoto 등 사진계 거장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사진그룹 S.I Creation의 소속 사진작가이자 배우인 이정진과 박상원, 인기 사진작가 신혜림 등이 사진전에 참가하기로 확정되어 국 내·외 사진전문가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국내 최대 규모인 ‘K'FOTO 국제사진 페어는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구, 제주까지 지역의 특성을 살린 페어를 개최하여 1년에 4회 개최된다. ‘K’FOTO 부산 국제사진 페어 2016’(K’FOTO BUFF)는 오는 8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기 간 : 2016. 08. 12(금) ~ 08. 15(월)
▶시 간 : 12(금) ~ 14(일) : 11:00 ~ 19:00/ 08. 15(월) : 11:00 ~ 17:00
▶장 소 : 제 1전시장 1층 2홀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