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 골딘은 1953년 9월 12일 워싱턴 D.C에서 태어나 보스턴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그러나 바로 위의 언니의 자살과 어린 나이에 성을 경험하면서 가장과 사회로부터 일탈하기 시작, 그러면서도 그녀는 진정 삶의 진실이란 무엇일까에 의문을 가졌다.

그녀는 그것들을 이미지를 통해 찾아내려는 욕망을 지폈다. 열다섯 살 때 처음으로 사진을 찍기 시작, 사진을 통해서 세상과 만나고자 다짐을 한다. 그러나 10대였던 그녀에게 세상의 삶은 순조로운 게 아니었다. 보수적인 학교 및 가족생활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지만 절충적인 삶을 위해 보수적인 세이타 학교(Satya School)에 입학한다. 그리고 이곳에서 사진을 시작, 훗날 사진 동료이자 연인이 되는 데이비드 암스트롱(David Armstrong)을 만났다.

1972-1993년 보스톤 근교의 를 제작, 1978년 보스톤 터프터 대학을 졸업했으며, 80년대 초반 뉴욕으로 이사, 이곳에서 새로운 예술인생의 길을 가기 시작하면서 보스톤 파인아트미술대학교에 박사과정에 입학 학업을 계속했다.

그녀의 대표작 [성적 종속의 발라드(The Ballad of Sexual Dependency)]이 1986년에 발표되고, 장기간에 걸쳐 촬영된 [삶의 반대편(The Other Side)]이 1993년에 발표됐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