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 서울 강서구 소재 사립 유석초등학교(교장 유영환)는 4. 15(금)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한 체코 대사관(대사 토마쉬 후삭), 주한체코문화원(원장 미카엘라 리)과 문화교류단체 아띠컴퍼니(대표 이상훈)의 주관으로『유석, 세계를 날다! Global Bridge Program』라는 국제문화교류행사를 실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학생들에게 학교의 담을 뛰어넘어 세계를 향한 교류활동을 통해 더 멀리 볼 수 있는 시야를 갖게 하고자 마련한 것으로써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세계시민으로서의 비젼을 품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며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날 이루어지는 주요 활동은 모두 3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부는 교류 프로그램으로 체코의 음악, 무용, 전통놀이, 공예품 만들기, 애니메이션 작품 감상, 그림전시, 전통의상 입기, 폴카 체험 등 체코 제대로 알기 프로그램이 12개의 체험 부스에서 체코인들과 외국어대 체코어과 재학생 그리고 본교의 명예교사들에 의해 이루어지며 2부는 만남 프로그램으로 주한 체코대사와 체코문화원장의 특강과 유학생, 현재 주재원들의 체코 체류 경험담 소개 등이 이루어지며 3부에서는 축하공연과 해당 국가를 대상으로 한 골든벨 게임과 체코 동요 부르기, 체코의 자연환경과 문화 유적 그리기 등의 대회가 열립니다.

특히 다양한 활동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 6명을 선정해서 체코대사의 특별상 시상과 더불어 수상자 가족들을 체코 대사관으로 초청하는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체코 음식 체험을 위해서 당일 전교생의 점심 급식은 주한체코대사관, 체코문화원과 협의해서 마련한 체코 전통음식 레시피에 의해 조리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체코 대사관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은 세계를 가슴에 품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마인드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유영환 교장은 이번을 시작으로 매년 2개국 대사관과 함께하는 교류 프로그램을 적극 펼쳐나가 학생들로 하여금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큰 꿈을 품게 할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