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문화회관(박인배 사장)은 4월 19일(토)부터 11월 1일(토)까지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 정원에서 매월 첫째주, 셋째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예술시장 소소’를 운영한다.

‘세종예술시장 소소’는 독립출판물, 드로잉, 일러스트, 디자인 소품, 사진, 예술 아카이브 등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그 가치를 반짝이는 예술품이 전시되고 판매되는 시장이다.

‘세종예술시장 소소’는 문턱이 높고 소수의 문화예술 애호가를 위한 기관이라는 세종문화회관의 인식을 불식시키고 일반시민들과 눈높이를 맞추겠다는 세종문화회관의 의지가 반영된 프로그램이다.


‘세종예술시장 소소’는 ① 소규모 창작물 중심의 시장 ② 소소한 일상과 시민과 눈높이를 맞춘 예술이 만나는 시장 ③ 야외공간에서 한가롭게 거닐며 즐기는 문화예술 시장이라는 의미를 복합적으로 내포하고 있다.

2013년 소소시장은 KB국민카드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일반시민들에게 미술 멘토 교육을 통해 미술인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위시스타’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전시를 진행하여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작가는 기업의 제작지원을 통해 새로운 작품을 창작할 수 있었다. 이러한 기업연계 활동이 2014년 소소시장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먼저 4월 19일(토)에는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피아트’와 소소시장 참여 팝아트 작가 ‘코마’가 손을 잡고 아트카를 제작하여 전시할 예정이며 소정의 아트상품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2013년 소소시장은 국제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연계한 재즈 공연 등을 펼치고 매회 2팀 이상의 인디밴드가 거리공연 형식으로 소소시장에 참여한 바 있다. 올해도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과 연계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홍대 인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디밴드 등을 섭외해 매회 2팀 이상씩 라이브 연주가 소소시장에 펼쳐질 예정이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