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예스24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이 지난주보다 네 계단 뛰어 1위를 거머쥐었다.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지난달 종영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소개되면서 다시금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프로듀사’ 종영일인 6월 20일 후 한 달 간(6/21~7/21) 12,000권 이상 판매되며 종영 전 동기간(5/21~6/20)보다 판매권수가 약 300% 증가했으며, 드라마 방영이 예정된 중국에서 대량 주문이 대폭 늘어나는 등 심상치 않은 돌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는 오랜 1위를 내주고 2위로 내려왔으며,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가 지난주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최근 TV프로그램을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가 두 계단 내려가 4위에 자리했고,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도 한 계단 밀려나 5위를 기록했다.

<앵무새 죽이기>의 작가 하퍼 리의 신작 소설 <파수꾼>은 정식 출간 이후 판매가 급증하며 지난주 17위에서 열 한 계단 껑충 뛰어 6위에 안착했다.

<파수꾼>이 <앵무새 죽이기>의 후속편 격인 만큼, <앵무새 죽이기> 역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11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병률 시인의 새 여행산문집 <내 옆에 있는 사람>과 고수 조훈현 9단의 인생을 위한 생각 복기법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이 각각 한 계단씩 내려가 7위와 8위에 자리했다.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과 <2016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는 지난주에 이어 각각 9위와 10위를 유지했다. 

수능 영역별로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바른 학습법을 제시하는 <사고 치고 대학 가자>가 12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으며, 어린이 학습 만화 <마법천자문 32>가 다섯 계단 내려가 13위에 머물렀다.

리안 모리아티의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은 14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고, 아이의 공부 의욕에 집중한 기적의 교육법이 담긴 <하루 10분 엄마 습관>이 15위를 기록했다. 인간관계 전문가인 저자가 가장 중요한 일곱 부류의 관계를 말하는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가 다섯 계단 떨어져 16위를 기록했고 신영복 선생의 10년만의 강의록 <담론>은 네 계단 하락한 17위에 자리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18위를 기록했고, 2014년 퓰리처 상을 수상한 도나 타트의 <황금방울새 1>이 19위로 다시금 순위에 진입했다. 공지영이 딸에게 보내는 삶에 관한 따뜻한 응원을 담은 에세이 <딸에게 주는 레시피>는 다섯 계단 떨어진 20위에 자리잡았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20cm 선인장>이 지난주보다 두 계단 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나쁜 남자와의 이혼>은 한 계단 내려와 2위를 기록했고, <마음을 벗다>는 3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네가 온 여름>은 두 계단 내려가 4위에 자리했고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한 계단 상승해 5위에 올랐다.

아들러 심리학 <미움받을 용기>은 6위로 다시금 순위에 들어섰고,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는 지난주에 이어 7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흑룡의 반려>는 네 계단 떨어진 8위에 자리했고, 노회찬·유시민·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9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으며 로맨스 소설 <로맨싱달링>은 한 계단 내려가 10위에 자리잡았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