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최윤영 기자 = 예스24 5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1위를 유지하며 총 15주간 정상을 차지하는 등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오르고 있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과 신영복 선생의 10년만의 강의록 <담론>, 그리고 과외 없이 독학으로 도쿄대 입학 및 수석 졸업한 저자의 <7번 읽기 공부법>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2위에서 4위까지 나란히 순위에 올랐다.

아마존 및 뉴욕타임스 등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쓴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 또한 5위 자리를 지켰다.

15년간 2만 시간 동안 아이와 부모를 상담한 저자의 핵심비법을 담은 책 <엄마의 말공부>가 지난주에 이어 6위를 차지했고, <리딩으로 리딩하라>로 인문고전 열풍에 힘을 보탰던 이지성의 후속작 <생각하는 인문학>은 네 계단 상승한 7위를 기록했다.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한 계단 내려가 8위에 자리했으며, 신준모의 두 번째 에세이 <다시>는 한 계단 상승해 9위에 올랐다. 구글 최고인적자원책임자(CHRO)이자 인사 담당 수석부사장인 라즐로 복이 구글의 인재경영에 대해 담은 책 <구글의 아침은 자유가 시작된다>가 출간하자마자 경제경영 분야 1위, 종합 베스트셀러 10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인 논객이자 명실상부 베스트셀러 작가인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오른 11위를 차지했고, <2015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Vol.2>는 두 계단 올라 12위를 기록했다.

저금리 시대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가 일곱 계단 껑충 뛰어 13위에 안착했고,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은 두 계단 내려가 14위에 자리잡았다.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으로 잘 알려진 호세 무히카 전 우루과이 대통령의 삶과 철학을 돌아보는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 무이카>가 네 계단 상승해 15위를 기록했다.

지난 19일부터 방영된 요리 프로그램 tvN ‘집밥 백선생’이 인기를 얻으며,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요리연구가인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가 16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미술치료 전문가가 명화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하는 <그림의 힘>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17위에 머물렀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두 계단 내려가 18위에 자리잡았다.

라이트노벨 <소드 오라토리아 3 소책자 한정판>이 출간하자마자 19위에 새롭게 올랐고,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20위로 다시금 순위에 등장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루시아 8권>이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후원자의 여자>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와 2위를 기록했고, <[합본] 맹수의 침실에 초대받다>는 3위로 새롭게 올랐다.

성인 로맨스 소설 <원나잇 한여름밤의 꿈(무삭제판)>은 한 계단 올라 4위를 차지했고, 로맨스 소설 <이별 계약> 세트는 5위로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머리부터 발끝까지>는 네 계단 내려와 6위를 기록했고, <초대>는 두 계단 상승해 7위에 올랐다.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이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차지했으며,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받을 용기>는 세 계단 내려가 9위에 머물렀다. 야마구치 마유의 <7번 읽기 공부법>은 아홉 계단 하락해 10위에 자리잡았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