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들의 창작을 통한 문화예술 활동이 사회를 더욱 더 풍요롭고 삶의 의미를...

예술인들의 창작을 통한 문화예술 활동이 사회를 더욱 더 풍요롭고 삶의 의미를...

2013년 12월 19일 오후2시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대한민국예술인센터 B1 아카데미홀에서 제27회 예총예술문화상시상식이 하철경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과 산하 협회 건축, 국악, 무용, 문학, 미술, 사진, 연극, 연예, 영화, 음악 회장단 및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와 시상자, 수상자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예총 사무총장 황의철 사회자와 최혜정 순천예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국민의례에 이어 하철경 한국예총회장의 개회사, 석현 한국예총 수석부회장의 심사경과보고, 문화체육관광부 김태훈 예술국장의 축사, 문화예술위원회 권영빈 위원장의 축사, 한국SGI 김인수 이사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시상식 사이사이에 축하공연을 진행하여 시상식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별공로상 수상자는 거룡, 고명진, 구찬림, 김두일, 김수영, 김인수, 박민호, 박주순, 박진도, 박철현, 신상열, 유근종, 윤보성, 이권재, 이승정, 조근상, 조충훈, 최혜정, 홍성대님이 수상하고 하철경 한국예총 회장이 시상했다.

공로상 예술 부분 수상자는 우대성(건축), 한상일(국악), 이건미(무용), 장수현(문학), 박순(미술), 손만길(사진), 진운성(연극), 하명지(연예), 변석종(영화), 김선희(음악)가 수상하고 한국예총 회원협회 회장이 시상했다.

예술 부문 영애의 대상 수상자는 이성림(건축), 김덕숙(국악), 김긍수(무용), 곽노홍(문학), 김영삼(미술), 강부만(사진), 정일성(연극), 이명주(연예), 김지헌(영화), 손국임(음악)이 수상하고 하철경 한국예총 회장이 시상했다. 대상과 공로상 지역부분 수상자는 생략한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재완 기자 (028080@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