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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사다 패션스쿨, '글로벌 패션 리더' 양성을 위해 논현캠퍼스로 이전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서울 사사다 패션스쿨이 ‘글로벌 패션 리더 양성’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미래를 제시하며 학동역 강남 논현 캠퍼스로 확장 이전했다. 이번 확장 이전은 대한민국 패션 교육을 선도해 오며 각종 공모전 수상 및 서울패션위크 디자이너들을 배출해 왔던 사사다가 세계적인 패션스쿨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2004년 개교 이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안정적인 학사 관리, 국내 최고의 교수진 등 패션교육의 아이콘으로 자리해 온 사사다 패션스쿨은 교육 이념을 반영한 ‘사사다 패션 갈라쇼’를 해마다 진행해 오고 있다. 갈라쇼는 졸업 예정자 한 명이 착장 6개 이상의 의상을 제작하여 자기만의 특색 있는 패션쇼를 연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졸업 패션쇼를 갈라쇼로 진행하는 학교는 사사다 패션스쿨이 국내에서는 유일하며 대외적으로 사사다 학생들의 위상을 높여주는 데 일조해 왔다. 한편 일본 사사다 패션 스쿨, 일본 문화복장학원 및 유럽의 패션학교들과 활발히 교류해 왔던 사사다 패션스쿨은 이번 논현 캠퍼스 이전과 더불어 기존의 패션스쿨들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동시에 영국, 이탈리아 등 해외 유명 패션스쿨과의 교환학생, 학점 교환 등을 통해 세계

한눈에 보는 2018 평창 ‘문화올림픽’

- 평창·강릉·인근 도시 즐길 거리 풍성… ‘문화올림픽 프로그램 북’ 배포

[아트코리아방송 = 조칠훈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를 중심으로 문화올림픽* 축제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월 22일(월) ‘2018 평창 문화올림픽 프로그램 북’을 국·영문 2종으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전후로 다채롭게 펼쳐질 문화올림픽을 크게 공연, 전시, 인문·체험, 교육, 축제, 올림픽 현장 프로그램으로 나눠 분야별 추천 프로그램을 총 100쪽 남짓 걸쳐 소개했다. 책자를 보면 문화올림픽이 열리는 장소도 다양하다. 대회가 열리는 평창 올림픽플라자와 강릉 올림픽파크를 중심으로 경기장 인근에 조성된 라이브사이트(공연·체험·경기 응원 공간), 문화아이시티(ICT)관, 전통문화관은 물론 995석 규모의 대공연장을 갖춘 강릉아트센터와 솔향수목원, 경포대 등 자연공간에서도 문화올림픽을 만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올림픽은 전 세계인에게 대한민국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보여줄 기회이다. 문화올림픽의 주요 프로그램들은 올림픽 기간 중 개최지를

「남원 유곡리와 두락리 고분군」 사적 지정 예고

- 고분 축조 방식과 출토 유물 등에서 백제‧․가야 특징 모두 나와

[아트코리아방송 = 조칠훈 기자]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은 전라북도 남원시 인월면 유곡리와 아영면 두락리 일원에 있는 「남원 유곡리와 두락리 고분군(南原 酉谷里와 斗洛里 古墳群)」을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 예고하였다. 「남원 유곡리와 두락리 고분군」은 지리산의 한줄기인 연비산(鳶飛山)에서 서쪽으로 내려오는 완만한 언덕의 능선을 따라 성내마을 북쪽에 무리지어 있는 40여 기의 봉토분(封土墳)으로 이중에는 지름 20m가 넘는 대형 무덤 12기도 포함되어 있다. 지난 1989년과 2013년 이곳에서 두 차례의 발굴조사를 시행한 결과, 가야계 수혈식 석곽묘(구덩식 돌덧널무덤)와 일부 백제계 횡혈식 석실분(굴식 돌방무덤)을 확인하였다. 특히, 32호분에서는 길이 7.3m의 대형 수혈식 석곽묘를 확인하였으며, 백제 왕릉급 무덤에서 나왔던 청동거울과 금동신발 조각 등 최고급 유물이 출토되어 학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그밖에 210여 점의 철기류와 110여 점의 토기류 등 유물도 다수 나왔다. * 횡혈식 석실(橫穴式 石室): 무덤 옆으로 통로를 내어 석실로 내부를 만든 구조 또한, 판축기법을 사용한 봉토 조성, 주구(周溝) 조성, 나무 기둥(목주, 木柱)을 이용한

4차 산업 사회와 새로운 상상력

“자연을 두려워했던 원시 시대를 거쳐 20 세기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신과 인간에 대해,이성과 과학,그리고 그것으로 설명하기 힘든 감성과 무의식에 대해,산업 발전을 통해 느낀 비인간화와 소외에 대해,대량소비의 문화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 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질문은 한 시대의 사상과 문화를 주도하는 상상력의 근간을 이로 왔다 그렇다면 21 세기의 문화를 주도하는 상상력의 근원은 무엇이 될 수 있을까?” ㅡ새로운 문화 새로운 상상력 /조 윤경 인류는 지금 까지 경험 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문명 사회를 맞이하고 있다.현실과 가상 이 융합되는4차 혁명 시대에서는 지금까지의 삶의 방식에서 벗어난 근본적인 사고와 행동 방식의 변환이 요구된다. 기술과 인공 지능의 발전에 의해 지금까지의 인간이 해오던 대부분의 기능이 대체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준비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해지는데 이점에서 상상력과 창의력 개발이 중요하다. 상상력올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 문화 현상을 이해하고 창조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를 이해하고 즐기며 이에 참여해 나가야 한다. 일방적인 문화 수용자가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쌍방향 소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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