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설 연휴를 앞두고 유아동 한복 대신 수영복이 때 아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이들 설빔을 준비하는 시기이지만 올해는 수영복이나 물놀이 용품의 판매량이 치솟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 www.istyle24.com)이 설 연휴를 앞둔 1월 26일부터 지난 3일까지 유아동 상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수영복이 한복 판매량을 53% 앞섰다. 수영복 판매량은 지난해 설 연휴를 앞둔 동기간(2014년 1월 13일~21일) 대비 225%나 폭발적으로 신장했다. 이와 함께 유아동 래쉬가드의 판매량은 133%, 물놀이 안전용품의 판매량은 42% 증가했다.

올해 설 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최소 5일을 쉴 수 있고 연차 휴가를 사용하면 길게는 9일 간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 설 명절이 다가오면 아이들을 위한 설빔 준비로 한복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올해는 이렇듯 긴 설 연휴로 해외여행, 워터파크 등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수영복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수영복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과 달리, 겨울 스포츠로 대표되는 스키·보드복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사고 위험 때문에 스키보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물놀이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아이스타일24 유아동 담당 박지영 MD는 “긴 연휴가 다가오면서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설빔 관련 상품보다 수영복, 캐릭터 래쉬가드, 가방 등 여행 관련 상품의 판매증가가 눈에 띄고 있다”며 “특히 최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암링, 구명조끼, 보드헬멧과 같은 안전용품도 함께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27일까지 한복, 드레스 등 설빔 아이템을 2만원대에 만날 수 있는 ‘우리 아이 돋보이는 설빔&설 선물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빔 외에도 봄 신발, 가방 등의 봄 상품을 특가로 만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pass5373@gmail.com)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