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김재완 기자 =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는 정도전에 이는 새로운 역사극 KBS 광복70주년 특별기획 대하드라마 '징비록'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휘 PD를 비롯해 김상중, 김태우, 임동진, 이재용, 김혜은, 김규철 등 출연진들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징비록'은 서애 류성룡이 임진왜란 7년을 온몸으로 겪은 뒤 쓴 전란의 기록으로, KBS 대하드라마 '징비록은' 이러한 류성룡이 기록한 동명의 저서를 토대로 임진왜란이라는 난세를 극복하고자 류정룡의 개혁의지와 고뇌, 그리고 그 과정에서 벌어진 선조와 대신들 간갈등, 대외적 외교정치 등을 그렸다.

'징비록'은 임진왜란 당시 전시 총사령격인 영의정 4도 도체찰사였던 류성룡이 임진왜란 7년을 온몸으로 겪은 후 집필한 전락의 기록이다.

국정 최고의 요직에 있으면서 전란이 현장에서 백척간두의 조선을 이끌었던 류성룡이 전란의 참혹함과 환란을 경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후세에 전하고자 피눈물로 쓴 전란사가 바로 '징비록'이다.

김상휘 PD는 "'징비록'은 임진왜란을 다룬 드라마고 류성룡 선생께서 임진왜란을 겪고 쓰신 기록으로 대중들이 임진왜란에 대해 잘 알면서도 모르는 부분이 있다.

또한 '불멸의 이순신' 때 방송되지 않았던 부분을 주로 다룰 생각이며 전투신은 많이 없지만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에피소드가 많아서 충분한 재미를 느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 새 대하드라마 '징비록'은 오는 2월 14일 밤 9시40분, KBS 1TV에서 첫 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