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전문 웹사이트 해줌(www.haezoom.com)은 오는 12월 14일 오후 1시부터 서울대학교 교내에서 ‘태양광 발전사업(RPS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RPS 제도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 REC 계약 방법 등 그동안 더해줌 유료 컨설팅을 제공하면서 고객들로부터 받았던 주요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태양광 발전사업의 사업성 분석 기법 설명과 함께 설명회 자리에 금융전문가, 재무설계사를 초빙하여 금융 관련 설명도 듣고, 현재 계획 예정인 사업 관련 대출 상담을 한자리에서 받아 볼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 2014년 완공을 목표로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해줌에서는 사업 초기의 기본 검토 단계를 넘어 사업 실행 단계의 고객들을 위한 자리라는 점을 강조했다.

해줌은 국내 최초로 올 3월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하여 11월에는 컨설팅 신청 건수 1,000건을 달성하며 수많은 고객이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 궁금해하는 점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예비 발전사업자들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해줌은 더해줌 컨설팅을 통해 실행 단계의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이 더욱 전문적인 상담과 분석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게 되었고, 이번 설명회를 착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예비발전사업자들이 사업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와 준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줄이는 방안 등 유익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해줌(주식회사 이든스토리 대표 권오현)은 “해줌에서는 고객들이 태양광 시장에서 객관적이며 전문적인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으면서 동시에 소통이 가능한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실질적으로 사업 실행 단계를 점검하고 검토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해줌은 태양광 관련 궁금증을 설명회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12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50명을 받을 예정이다. 설명회에 대한 궁금한 점은 해줌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나 이메일(service@haezoom.com)을 이용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