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옷장을 정리하다 고민에 빠진 김시민씨(가명). 올해 5살이 된 딸아이가 작년에 한번 밖에 입지 않은 작아진 옷을 버려야 할 지, 다른 사람을 줘야할 지... 그러나 적당한 연령대의 아이를 찾아 옷을 전달하는 게 쉽지만은 않다.

과거에는 형제자매나 사촌간에 작아진 옷을 물려주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1~2인 가구가 절반에 가까운 지금은 그것도 여의치 않다. 그런데, 앞으로는 이러한 부모들의 고민이 줄어들 전망이다.


서울시가 지정한 아이옷 공유기업인 ㈜키플과 구로·성북구,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공동으로 온라인상에서 정기적으로 아이옷을 공유할 수 있는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치구 관내 어린이집에서 출발하여, 서울 전역, 그리고 전국으로 공유 대상이 확대 된다면, 경제적?환경적 가치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우선 성북구와 구로구 2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서울시 지정 아이옷 공유기업 ㈜키플과 자치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협력을 통해 아이 옷 공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1월 27일(수) 13:00, 성북구청 지하1층 다목적실과 11월 28일(목) 14:30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각 자치구 및 자치구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 서울시 지정 공유기업 ㈜키플간에 아이 옷 공유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조인동 서울혁신기획관은 “공유(Share)가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이 옷 공유 등 시민 체감도가 높은 공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정현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