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초로 올해 런던에서 열린 컷 크리스탈과 패션 주얼리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스와로브스키(Swarovski)의 유명한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Victoria‘s Secret Fashion Show)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초대자만 참석하는 화려한 이벤트는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과 스와로브스키의 12년 간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며 지난 2일 얼스 코트 엑시비션 센터(Earl's Court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되었다.

스와로브스키는 지난 120년 동안 빛나는 크리스탈 발명품으로 패션, 주얼리, 액세서리, 인테리어 디자인, 조명의 세계에서 창조적인 재능의 영감을 불어 넣어 왔다. 스와로브스키는 창조성의 영역을 확대해 크리스탈의 반짝이는 매력을 디자이너와 고객 모두에게 전하고자 한다.

2002년부터 스와로브스키는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 쇼를 포함해 패션 캘린더에서 가장 매력적인 이벤트의 의상과 주얼리를 장식하기 위해 빛나는 크리스탈을 독점 제공해 왔다. 이 유명한 캣워크 행사는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스(Victoria's Secret Angels)로 유명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델들이 런웨이를 후끈 달아오르게 하며 란제리와 고급 여성복이 만나는 곳이다.

2014년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와 화려한 애프터 파티의 그것의 전반적인 테마는, 1966년에 트루먼 카포트(Truman Capote)가 주최한 전설적인 가장무도회인 블랙 & 화이트 무도회(Black & White Ball)에서 영감을 얻었다. 스와로브스키는 다시 한번 컬렉션에 빛나는 매력을 더했고, 스와로브스키의 아카이브에서 빌려온 장식적인 주얼리 제품들로 런웨이 룩을 완벽하게 만들었다. 결과는 지금까지 중에 가장 화려한 쇼였다.

특히 주목할 것으로, 쇼의 페리테일(Fairy Tale) 섹션은 스와로브스키만을 위해 제작된 관습적인 룩인 숨을 멎게 하는 엔젤 윙(Angel Wings)을 소개한 빅토리아 시크릿 전통의 빛나는 의식이었다. 더 큰 날개를 뽐내며 쇼의 역사상 어떤 의상보다도 더 많은 크리스탈(15만 개 이상)로 아름답게 장식한, 페리테일(Fairy Tale) 의상은 파리 패션 디자인계의 떠오르는 스타인 세르칸 큐라(Serkan Cura)가 디자인한 것이다.


버버리와 구찌 광고로 유명하며 보그 같은 최고의 출판물의 표지에 모습을 보이는 27세 영국 모델인 릴리 도날드슨(Lily Donaldson)은 절묘한 환상을 일상으로 가져왔다.

지금까지의 쇼 중에서 가장 많은 크리스탈을 선보인 스와로브스키는 또한 다음과 같은 테마를 보여주기 위해 눈부신 광채를 더했다. 정교한 자수, 비즈, 크리스탈이 특징인 화려한 룩의 금빛 엔젤(Gilded Angel), 반짝이는 50년대 핀업과 하이엔드 부드와 룩인 드림 걸(Dream Girl), 다채로운 에스닉과 집시영감의 의상을 소개한 스파이시 어드벤처(Spicy Adventure), 그리고 리한나(Rihanna)가 카라 델레빈(Cara Delevigne)을 만난 듯한 어번 핑크(Urban Pink)가, 매력적인 그랜드 피날레인 블랙 앤 화이트의 엔젤 무도회(Angel Ball) 전에 엣지있는 발표를 했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EVP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이벤트(EVP Brand Communications & Events)인 모니카 미트로(Monica Mitro)는 “우리는 2014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에서 스와로브스키와 파트너를 하게 되어 짜릿했다"며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탈이 우리의 컬렉션에 고유의 광채를 더해준다. 이것은 진정 스와로브스키만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스와로브스키 집행위원회 멤버(Swarovski Executive Board Member)인 마커스 랑 스와로브스키(Markus Langes-Swarovski)는 “우리는 빅토리아 시크릿과의 12년 간의 파트너십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최초로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 쇼를 런던에서 하게 된 것을 환영하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협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정교하고 사치스러운 룩에 매우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런웨이를 빛냄으로써 관객을 즐겁게 하는 일을 함께 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또한, 스와로브스키는 멋진 소매 컬렉션으로 빅토리아 시크릿 고객에게 매력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독보적인 빅토리아 시크릿 디자이너 컬렉션(Victoria’s Secret Designer Collection)은 빅토리아 시크릿 매장과 VictoriasSecret.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고도의 여성스러운,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장식하여 레이스와 고급 원단의 섬세한 조화를 이용해 제작되었다.

상징적인 파리패션에서 영감을 받았고, 이는 브랜드의 매혹적인 유산에 대한 경의의 표시이다. 가격은78달러에서 1,500달러. 홀리데이 2014(Holiday 2014)에서 화이트 머스크, 샌달우드, 바닐라, 화이트 피오니의 절묘한 노트를 자랑하는 한정판 에디션인 헤븐리 럭스 에디션(Heavenly Luxe Edition)의 출시를 볼 수 있다. 우아한 병은 크리스탈이 박힌 날개가 특징이며, 특별한 기념품 박스에 제공되며, 소매가는 1.7온스에 250달러이다. 기타 독보적인 크리스탈 제품에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제작되어 런웨이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엔젤 윙 장식(Angel Wing Ornament, 98달러), 엔젤 윙 목걸이(Angel Wing Necklace, 78달러)가 있다.

2014 쇼는 그 역사상 처음으로 3D 프린트 의상을 보여준 획기적인 쇼케이스 였던 작년의 이벤트에 이어 뜨거웠다.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인 린지 엘링슨(Lindsay Ellingson)이 착용한 빛나는 스노우 엔젤(Snow Angel) 의상은 수천개의 크리스탈이 물결치는 투명한 눈꽃송이 날개가 특징이다.

올해 빅토리아 시크릿 런웨이쇼는 2014년 12월 9일 화요일 오후 10시(동부표준시)에 CBS에서 방영된다.

2014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의 모든 빛나는 룩은 http://assignments.gettyimages.com/mm/nicePath/gyipa_public?nav=pr254693518에서 볼 수 있다.

스와로브스키는 크리스탈의 제조를 뛰어넘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품질, 장인정신, 창의성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1895년 오스트리아에서 설립된 스와로브스키는 고품질의 크리스탈, 정품 보석, 창작 보석, 주얼리, 액세서리, 조명 같은 완제품을 디자인, 제조, 판매하고 있다.

또한, 크리스탈의 예술적인 해석을 보여주는데 기여하는 독특한 장소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Swarovski Crystal Worlds)가 설립되었다. 스와로브스키 엔터테인먼트(Swarovski Entertainment)는 국제장편영화를 생산하기 위해, 업계 파트너 및 뛰어난 인재와 협력하는 한편, 스와로브스키 재단(Swarovski Foundation)은 창의성과 문화를 지원하고, 웰빙을 촉진하고, 천연자원을 보존한다.

이제 가족의 5세대가 경영하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비즈니스(Swarovski Crystal Business)는 전세계 170개국의 약 2,48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24,000명 이상의 직원, 2013년에 약 23억3천 유로의 수익을 올렸다. 자매회사인 스와로브스키 옵틱(Swarovski Optik)(광학기기)과 티롤릿(Tyrolit) (연마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비즈니스(Swarovski Crystal Business)가 스와로브스키 그룹(Swarovski Group)을 형성한다. 2013년에 그룹은 약 30억2천만 유로의 수익을 창출했고 30,000명 이상을 고용했다.

빅토리아 시크릿은 란제리와 미용제품의 선도적인 전문 소매업체로, 현대패션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 고급 향수와 화장품, 유명한 수퍼모델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런웨이 쇼로 그 분야를 지배하고 있다.

리미티드 브랜드(Limited Brands)(뉴욕증권거래소: LTD)의 사업, 1000개가 넘는 빅토리아 시크릿 란제리와 뷰티(Victoria's Secret Lingerie and Beauty) 매장, 카탈로그와 VictoriasSecret.com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브랜드를 쇼핑할 수 있게 한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지인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