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반도' 제작보고회(권해효) 2020.06.16 제공 NEW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권해효가 16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영화 '반도'(감독 연상호)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권해효는 전직 군 간부 출신으로 아이들과 함께 폐허가 된 반도에서 탈출하기 위해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인물인 김 노인을 연기한다. 연상호 감독은 "의심할 수 없는 연기를 보여줬다. 후배들을 리드해주는 모습에 함께 의지할 수 있었다"며 극의 든든한 기둥이 되어준 그의 활약에 박수를 보냈다.

 

권해효도 "어쩌다 보니 젊은 배우들과 함께 했다. 차라는 작은 공간에서 연기를 했는데 같이 연기한 어린 친구들이 저의 제안을 받아들이는 피드백이 놀라웠다"면서 "속으로 놀랐지만 겉으로는 티를 내지는 않았다."며 칭찬했다.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에 대해서는 안도감을 나타냈다. 그는 "반가운 소식이었고 칸국제영화제가 모든 것을 판가름 하는 기준은 아니겠지만 제작진 및 출연진들이 안도하는 느낌이 들었다. '부산행' 이후 4년 뒤를 다루는 '반도'가 칸국제영화제 심사를 통해서 어느 정도 검증을 받았다는 생각에 안심하고 관객들을 만날 수 있겠다 싶었다."고 밝혔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2016년 전 세계를 강타했던 '부산행'의 세계관을 잇는 '반도'는 2020년 칸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전 세계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키워드
#반도 #권해효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