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US, 870g의 초경량 비즈니스 노트북부터 창작 전문가를 위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까지 다양한 커머셜 라인업 런칭

[아트코리아방송 = 박지훈 기자] ASUS(에이수스)가 초경량 비즈니스 노트북부터 창작 전문가를 위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커머셜 라인업을 출시, 이를 기념해 ASUS 프로덕트 매니저가 직접 신제품을 소개하는 토크아이티 세미나를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커머셜 라인업은 초경량 비즈니스 노트북 ASUS ExpertBook B9와 창작 전문가를 위한 ProArt StudioBook 시리즈 3종(ProArt StudioBook Pro 17, ProArt StudioBook Pro 15, ProArt StudioBook 15)으로 구성됐다.

 

ASUS ExperBook B9

ExperBook B9은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약 870g의 가벼운 무게와 14.9mm의 얇은 두께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4mm 슬림 베젤의 나노엣지 디스플레이와 94%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로 14인치 디스플레이를 13인치 바디에 구현한다. 최대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초고속 데이터 액세서를 위한 2개의 SSD와 대용량 스토리지를 장착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I/O 포트를 탑재해 연결성이 뛰어나다.

 

ASUS ProArt StudioBook Pro 17

ProArt StudioBook 시리즈는 전문가 수준의 그래픽 성능과 넓은 색 영역의 디스플레이 및 뛰어난 색상 정확도를 모두 겸비해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라인업이다. ProArt StudioBook Pro 17은 NVIDIA® Quadro® 그래픽 칩셋을 탑재하면서도 콤팩트한 바디에 휴대성을 극대화한 노트북이다. 슬림 베젤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로 몰입감 넘치는 비주얼을 구현한다.

 

ASUS ProArt StudioBook Pro 15

ProArt StudioBook Pro 15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성능을 자랑하는 15인치 노트북으로, 콤팩트한 디자인에 뛰어난 휴대성은 물론이고, 팬톤 인증 4K UHD 패널을 탑재해 완벽한 색상을 실현한다. ProArt StudioBook 15는 3면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와 최대 NVIDIA® Quadro® RTX5000 GPU를 탑재해 작지만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성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최상위 라인업 모델인 ProArt StudioBook One, 고사양 그래픽 작업에 최적화된 ProArt StudioBook Pro X 등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번가, ASUS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프로모션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ExpertBook B9 구매 시 최대 20만원, ProArt StudioBook 구매 시 최대 30만원의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ASUS 무선 마우스, 키스킨, 고급 파우치 등이 특별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된다. 사은품은 각 제품별로 상이하다.

 

한편, ASUS는 새로운 커머셜 라인업 출시에 맞춰 고객들과 소통하며 신제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온라인 세미나는 토크아이티(Talk IT) 플랫폼을 통해 금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하윤승 ASUS코리아 시스템 비즈니스그룹 매니저와 고우성 PD가 참여한다. ASUS ExpertBook B9, ProArt StudioBook 시리즈, 교육용 Chromebook Series, 커머셜 비즈니스를 위한 Expert Series 등 제품 소개와 함께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도 마련된다. 또 온라인 세미나 참여 후 설문을 완료한 고객과 SNS에 온라인 세미나 시청을 인증한 고객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ASUS ProArt StudioBook Pro 15

ASUS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ProArt StudioBook 시리즈는 창작 전문가에게 최적화된 라인업으로 커머셜 제품군의 분야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ASUS는 다양한 산업군의 비즈니스 유저를 위해 커머셜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커머셜 노트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에이수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