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노르망디 인상파 축제는 연기되었다. 주최 측은 코로나 19 이후 방문객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Eugene Boudin 의 Place Sainte-Catherine

수많은 분야를 아우르는 노르망디 인상파 축제는 다양한 각도에서 인상파를 조명하고, 동시대 인상파 작품을 소개하는 장이다. 또한, 19세기에서부터 오늘날까지 인상파의 역사를 관통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방문객이 인상파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laude Monet 의 Le Clocher Sainte-Catherine

인상파의 발현은 수많은 변화의 물결을 일으켰다. 노르망디 인상파 축제는 이에 착안하여 회화, 음악, 춤, 사진, 영화, 음향, 빛 등 형식을 불문한 모든 예술적 창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르망디에서 즐기는 축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대규모 전시, 대중 행사, 컨퍼런스, 공연에서부터 대규모 디지털 프로젝트까지 그야말로 다채롭다. 노르망디 전역에 문화가 흘러넘치고, 축제 분위기가 고조될 것이다. 풀밭 위의 점심 식사를 만끽하고, 보트 경기를 관람하거나, 무도회 또는 선술집을 들러 볼 수도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행복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어서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노르망디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날을 기다려 본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