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루갈' 방송 캡처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조동혁이 `루갈`의 종영소감을 전했다.

 

조동혁은 지난 17일 16부로 종영을 맞이한 OCN 토일 오리지널 `루갈`에서 냉철한 판단과 강한 책임감을 가진 루갈의 조장이자 조직에 충성하고 팀원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진 한태웅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조동혁은 "촬영 준비기간부터 마지막 방송을 마치기까지 `루갈`과 함께 오랜 시간을 보냈다. 같이 고생했던 배우&스태프 분들, 그리고 마지막회까지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이 있었기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소회를 전했다.

 

이어 그는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계실 시청자 분들에게 악에 맞서는 `루갈` 팀이 카타르시스를 전할 수 있었다면 그것만으로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감사드린다"고 활발한 활동의 의지를 다졌다.

 

극중 조동혁은 아르고스에 몸 담았다가 누나의 죽음 이후 루갈에 합류하며 강력한 인공팔을 가지게 된 태웅이 근철(김민상 분)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흔들림 없는 충성도를 갖춘 동시에 각기 사연을 가진 루갈 팀원들을 보듬을 줄 아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한 근철에서 비롯된 진실을 알게 되면서 겪게 되는 롤러코스터급 감정의 변화를 유연하게 표현했으며 `루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화려한 액션씬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것으로 극의 재미를 한층 더해 눈길을 끌었다.

 

키워드
#루갈 #조동혁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