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상설교육전시 '그림, 그리다'를 12일부터 도민에게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미술관 상설전시 '그림, 그리다' 12일부터 공개

 '그림, 그리다' 전시는 12일부터 11월29일까지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화랑유원지에 있는 경기도미술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약제로 진행된다.

이 전시는 경기도미술관이 소장품을 기반으로 기획하는 상설교육전시다. 미술의 전통적인 장르인 '회화'를 주제로 '사물(정물화)', '사람(인물화)', '순간(풍경화)', '행위'를 키워드로 기획됐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그림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전시를 구성하는 4개의 키워드인 '사물'·'사람'·'순간'·'행위'에 어울리는 클래식 곡을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추천한다.

또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11일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전시가 만들어지는 과정, 전시기획, 전시장 전체 공간을 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된다. 이후 4주 동안 주제별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장에는 참여 작가의 작품집, 회화와 관련 자료, 다양한 기법으로 그려진 글 없는 그림책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