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최고 시청률 11.6% 4회 연속 전 채널 동시간대 1위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4회 방송 캡처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더 킹-영원의 군주’ 이민호와 김고은이 ‘차원의 문’을 넘어 ‘이곤의 세계’인 대한제국에 도착, 휘몰아칠 운명과 증폭될 로맨스를 예고했다.

 

지난 25일(토)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 연출 백상훈, 정지현) 4회는 방송분에서는 이곤(이민호)과 정태을(김고은)이 함께 평행세계인 ‘대한제국’으로 오게 되면서, 평행세계를 접한 정태을이 충격을 받는 모습이 담겼다. 이곤이 자신의 세계인 대한제국으로 떠나자, 정태을은 이곤의 빈자리를 느꼈던 상황. 반면, 대한제국으로 돌아온 이곤은 만파식적의 나머지 반 동강을 가지고 있는 이림(이정진)이 ‘차원의 문’을 넘나들며 아직도 살아있을 거라고 의심하면서, 이림이 선황제(권율)를 찌른 사인검을 보며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곤은 황실 어르신이자 25년 전 이림의 사체 검안서를 작성했던 의대 교수 이종인(전무송)에게 “제게 아무것도 숨기지 말아주세요. 이건 제가 오랫동안 풀어온 문제입니다. 증명하지 못해 두고 갑니다”라며 이림의 사체 검안서를 남겨, 이림의 죽음에 대해 조사할 뜻을 밝혔다.

 

이종인을 만나러 온 대학교에서 도서관을 찾은 이곤은 대한민국 정태을과 함께 했던 자리에 앉아 정태을을 그리워했고, 정태을 역시 이곤과 함께 했던 대한민국 도서관에서 앉아 ‘평행우주’와 관련된 책을 읽으며 이곤을 떠올렸다. 그러던 중 정태을은 신분증을 분실했고, 과학수사팀에 있던 동료에게서 이곤의 지폐가 진짜라는 말을 듣고 혼란에 빠졌다. 이어 이곤이 자신의 세계로 가던 날, 대숲으로 향하는 것을 CCTV로 확인한 정태을은 홀로 대숲으로 향해 이곤 과의 일을 회상하며 아득해진 표정을 지었다. 그 시각, 대한제국 궁 안 은행나무 정원에서 이곤은 25년 동안 간직했던 정태을의 신분증을 보며 진짜 정태을을 만나 함께 했던 대숲 길을 떠올렸고, 쓸쓸한 표정으로 정태을의 신분증을 주머니에 넣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후 정태을은 이곤이 가지고 있던 신분증 속 모습 그대로 묶은 머리, 흰색 티셔츠, 남색 재킷을 입고 사진을 찍은 후 신분증 재발급을 신청했고, 이곤이 가지고 있던 신분증의 날짜인 2019년 11월 11일이 아닌 10월 말쯤이면 신분증이 나온다는 말을 들었다. 동시에 대한제국의 이곤은 갑작스럽게 번개가 치자 어깨가 타는 듯한 고통과 낙인이 번쩍이는 현상을 경험했고, 이를 본 조영(우도환)이 놀라 어의를 부르러 나간 사이, 대한민국 동전과 채찍을 들고 그대로 창문으로 튀어 나갔다.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4회 방송 캡처

그때, 건네받은 새 신분증의 발급일이 이곤이 말했던 2019년 11월 11일임을 알게 된 정태을은 그대로 굳어버렸고, 때마침 정태을의 자리로 전화를 건 이곤은 “자넨 여전히 내 전화를 끊는군. 자네 오늘도 늦어? 내가 자넬 보고 가려고 기다릴까 봐”라며 대한민국으로 돌아왔음을 알렸다. 그렇게 운명처럼 다시 나타난 이곤은 정태을에게 “돈도 갚아야 하고 반반 쿠폰도 두 개 더 찍어야 하고. 자네 잘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라고 고백해 정태을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그동안 이곤의 말을 되새겼던 정태을은 새 신분증 속 인상착의에 대해 이곤에게 물었고, 이곤이 정확히 알고 있자 또다시 놀라고 말았다. 이에 이곤은 “직접 보면 믿을 건가? 그럼 같이 가도 좋고. 같이 가자. 나의 세계로”라며 같이 대한제국으로 넘어갈 것을 제안했다. 맥시무스를 탄 채 대숲으로 향한 이곤과 정태을은 힘차게 내달리며 ‘차원의 문’을 넘었고, 정태을이 질끈 감았던 눈을 뜬 순간, 이곤에게 폐하라고 부르는 대한제국에 도착했다.

 

황실 근위대, 그리고 조은섭과 똑같이 생긴 조영의 모습에 평행세계가 진짜임을 알게 된 정태을은 엄청난 충격에 뒤를 돌아봤고 이곤과 입술이 닿을 듯 초밀착 하면서 가슴 저릿한 감성을 자아냈다. 뒤이어 “나는 대한제국의 황제이고, 부르지 말라고 지은 내 이름은 이곤이다”라는 이곤의 웅장한 목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대한제국으로 향한 두 사람에게 광풍처럼 휘몰아칠 로맨스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는 매주 금토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