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이태원 클라쓰' 15회 방송 캡처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이 유재명에게 무릎을 꿇었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 15회에서는 생애 최대 위기를 맞은 박새로이(박서준 분)와 조이서(김다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의식 불명 상태에서 가까스로 깨어난 박새로이가 또 다시 조이서를 구하기 위해 나서며 긴장감을 더했다.

 

박새로이는 의식을 잃고 응급실에 실려 갔다. 장근수(김동희 분)를 들이받던 김희훈(원현준 분)의 차에 그가 대신 몸을 던진 것. 눈앞에서 사고를 목격한 장근수는 최승권(류경수 분)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했지만, 결국 그 역시 조이서와 함께 감금됐다. 장근원(안보현 분)을 향한 분노와 도발로 끊임없이 그를 자극하는 장근수와 달리, 조이서는 발악 한 번 하지 않고 겁먹은 얼굴로 눈물지었다.

 

자신을 인질 삼아 박새로이를 노리는 장근원의 속내를 훤히 꿰뚫고 있던 것. 장근원이 자리를 비우자 그녀는 돌변한 눈빛으로 탈출을 계획했다. 밤새 손목에 묶인 줄을 닳도록 문지른 끝에 자유로워진 조이서는 장근수까지 구해 함께 도망치기 시작했다.

 

장대희(유재명 분) 회장에게도 박새로이의 소식이 전해졌다. 하지만 조이서, 장근수의 납치부터 박새로이의 뺑소니 사고까지 이 모든 것이 장근원 짓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다. “그럴 위인이 못 돼”라 단언하는 그를 향해 오수아(권나라 분)는 “15년 전 뺑소니 사건, 그리고 4년 전 회장님의 기자회견으로 장근원은 그럴 수도 있는 사람이 됐습니다”라며 그를 일깨웠다.

 

그리고 지난 10년 동안 장가그룹과 장회장의 비리를 고발할 것을 선전포고하며 오랫동안 가슴에 품었던 사직서를 제출했다. 장근원의 전화를 받은 장 회장은 더욱 초조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아들을 괴물로 만든 장본인, 그의 폭주를 멈출 수 있는 것도 오직 자신뿐이었다.

 

JTBC '이태원 클라쓰' 15회 방송 캡처

의식을 잃은 채 병상에 누운 박새로이는 긴 꿈을 꾸었다. 그 곳에서 그토록 그립고 보고 싶었던 아버지를 만났다. 마치 지난 15년의 일은 없던 것처럼 변함없는 모습의 아버지와 술잔을 기울이고 이야기를 나눴다. 그리고 아버지를 따라 이름 모를 다리 앞에 섰다. 아버지는 ‘더 이상 네 밤이 쓰리지 않은 곳’에 간다며 박새로이를 이끌었다. 그 순간 박새로이는 흐린 기억 속에서 조이서를 떠올렸다.

 

그는 “끄떡없다, 문제없다고 꽤나 애쓰면서 살았었는데…사실은 하루도 편한 날이 없었어요. 아빠가 그립고, 누군가를 미워하면서 산다는 것 자체가 버거웠어요”라고 털어놓았다. 하지만 이내 “평생 쓰린 밤을 지새우더라도… 아니, 제 밤은 더 이상 쓰리지만은 않아요. 저를 필요로 하는 제 식구들이 있고 이 녀석들이랑 보낼 내일 궁금해요. 기대돼요”라는 마지막 인사와 함께 생을 다짐했다. 의식을 되찾고 깨어난 박새로이는 보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폭풍 오열로 가슴을 울렸다.

 

특히 이날 최승권의 활약도 빛을 발했다. 박새로이의 의식 불명과 조이서의 행방불명으로 I.C가 위기를 맞은 가운데, 그가 나서 조이서가 납치됐다는 사실을 파악하며, 자신이 과거 몸담고 있던 조직의 김희훈이 벌인 일이라는 것을 알아낸 것. 최승권은 깨어난 박새로이와 함께 조이서 구하기에도 나섰다. 제 아버지가 자신의 위치를 알고 있다는 장근원의 메시지를 받은 박새로이는 곧장 장대희에게로 향했다.

 

하지만 장근원의 위치를 묻는 질문에 장 회장은 오랜 세월을 지나 박새로이에게 다시 한 번 무릎 꿇을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조이서를 위해서라면 그깟 무릎 꿇는 일쯤은 아무 것도 아니었다. 결국 장회장 앞에 그보다 먼저 무릎을 꿇게 된 박새로이, 과연 그가 대가로 조이서를 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 16회에서는 박보검이 특별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기대감을 높였다. 최종회는 오늘(21일) 오후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