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인기 웹툰 원작에, 캐릭터와 싱크로율 120%의 캐스팅으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은 ‘이태원 클라쓰’가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다. 매회 스토리만큼이나 주목받는 것이 바로 캐릭터에 힘을 실어주는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 불합리한 세상에 맞선 청춘들의 '힙한’ 반란에 더욱 희열을 느끼게 하는 배우 김다미, 박서준의 스타일을 파헤쳐 보자.

 

미워할 수 없는 소시오패스 조이서, 김다미의 유니크 룩

사진제공 JTBC '이태원 클라쓰' 공식 홈페이지 / 레더 재킷, 목걸이(앤아더스토리즈) 워커(솔트앤초콜릿)

천재 소녀 ‘조이서’ 역할의 김다미는 투 톤 컬러 헤어스타일로 첫 회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헤어스타일과 유독 잘 어울리는 시크한 스타일링은 트렌디한 아이템과 적절한 액세서리 매칭이 포인트다. 

 

앤아더스토리즈(&Other Stories) 레더 블레이저는 박시한 오버사이즈 디자인에 은은한 숄더 패드가 있어 전체적인 라인을 잡아준다. 여기에 비즈 팬턴트가 달린 골드 톤 목걸이를 포인트로 매치해보자. 김다미처럼 올 블랙으로 시크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나머지 아이템은 최대한 베이직 하게, 신발만큼은 버클이 포인트인 솔트앤초콜릿(Salt & Chocolate) 워커로 펑키하게 마무리해보자. 

 

사진제공 김다미 인스타그램 / 코트(그레이양) 레더햇(앤아더스토리즈) 워커(샘 에델만)

‘조이서’ 캐릭터가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완벽한 천재소녀 이미지 안에 있는 사랑스러움이 아닐까.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한없이 소녀 같고 사랑 앞에 당당한 20살 청춘의 모습이 스타일에도 묻어난다. 김다미가 착용한 코트는 귀여운 디자인에 길게 떨어지는 기장으로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만약 아이보리 색상의 코트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팬톤 올해의 컬러 클래식 블루 색상의 그레이양(GREYYANG) 코트도 좋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긴 기장에 굵은 스티치로 포인트를 주어 멋스럽다. 여기에 앤아더스토리즈 레더 베레모와 샘 에델만(Sam Edelman) 스터드 부츠를 매치하여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어필해보자.

 

사진제공 JTBC '이태원 클라쓰' 공식 홈페이지 / 스웨터(브룩스 브라더스) 스니커즈(미소페)

패기로 똘똘 뭉친 소신남 박새로이, 박서준의 캐주얼 룩


모든 것을 잃고 뜨거운 복수를 꿈꾸는 캐릭터 ‘박새로이’는 가치관 만큼이나 스타일도 확고하다. 이런 캐릭터로 변신을 위해 일명 ‘밤톨 머리’로 변신한 박서준은 캐주얼한 스트리트룩과 워크웨어를 넘나들며 사나이의 멋을 완벽히 보여줬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스웨트 셔츠로 깔끔한 룩을 보여준 박서준,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 크루넥 스웨터에 착화감이 뛰어난 미소페(MISOPE) 아이보리 스니커즈로 그와 닮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두 아이템 모두 20SS 시즌 신제품으로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이라 데일리 아이템으로 좋다.

 

사진제공 JTBC '이태원 클라쓰' 공식 홈페이지 / 후드, 팬츠(모호) 백팩(투미)

박새로이 캐릭터를 완성시키는 또 다른 아이템은 바로 후드와 조거 팬츠. 대충 입은 것 같지만 멋스러운 디테일 덕분에 스웨그 넘치는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런 디테일과 감성을 갖춘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이규호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브랜드 모호(MOHO)를 소개한다. 모호는 후드와 조거 팬츠 같은 스트리트 아이템에 예술적이고 철학적인 감성을 잘 녹여내는 브랜드이다. 한쪽 어깨에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투미(TUMI) 타호컬렉션 노타웨이 백팩으로 마무리한다면 완벽한 ‘박새로이’ 룩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