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하이바이,마마' 5화 방송 캡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하이바이,마마!’ 김태희의 환생 라이프에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극본 권혜주, 연출 유제원) 5회에서 차유리(김태희 분)가 가족 같은 절친 고현정(신동미 분)과 재회한 가운데, 오민정(고보결 분)과도 얽히기 시작하며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이날 차유리는 어린이집 앞에서 고현정과 재회했다. 피할 새도 없이 고현정은 차유리를 한눈에 알아봤다. CCTV에서 차유리를 확인한 계근상(오의식 분)도 믿을 수 없는 현실에 경악했다. 가게로 차유리를 데리고 온 고현정은 그리웠던 마음을 담아 “잘 왔다”고 환영했다. 고현정은 차유리를 집으로 데려가려고 했지만, 환생 미션을 받은 이상 49일 이후의 일은 장담할 수가 없었다. 괜한 기대를 줄 수 없기에 고현정에게도 환생 미션을 말하지 못한 차유리는 “49일만 내버려 달라”고 부탁했다.

 

차유리의 환생 라이프는 여전히 딸 조서우(서우진 분)를 1순위로 돌아갔다. 팥과 부적을 들고 어린이집 잡귀들을 찾아내고 미동댁(윤사봉 분)의 방울까지 훔쳐다가 퇴치에 돌입했다. 한편, 장필승(이시우 분) 주위에서 전전긍긍하던 필승네 가족들은 차유리를 물고 늘어졌다. 결국, 미동댁은 차유리를 데리고 납골당 귀신들을 만났다. 차유리의 갑작스러운 환생을 모두에게 알리고 “귀신사에 간섭 못 한다”며 누구도 차유리에게 부탁을 하지 말라고 선전포고했다. 

 

그렇게 차유리는 조서우에게 집중할 수 있는 49일의 시간을 벌었다. 차유리도 미동댁도 49일의 환생에 대한 하늘의 뜻은 알 수 없었지만, 욕심부리지 않고 조서우만 원래대로 돌려놓고 떠나려는 차유리의 결심은 흔들리지 않았다.

 

하지만 어린이집 주방보조로 일하면서 조강화(이규형 분)와 오민정의 눈에 띄지 않을 수는 없었다. 학부모 참여 수업 당일 조강화와 오민정도 어린이집에 도착했다. 차유리는 행여 오민정이 알아볼까 최대한 숨었지만 조서우의 일에는 몸이 먼저 반응했다. 괜히 조서우에게 트집을 잡는 아이 엄마에게 팥을 쏟아붓는가 하면, 친구에게 팔을 물린 조서우를 가장 먼저 달려가 걱정했다. 

 

차유리를 향한 오민정의 의심이 짙어졌을 터. 자신의 행동을 자책하는 차유리를 보며 고현정은 의아할 수밖에 없었다. “서우 키우지 않을 거냐”는 고현정의 의문에 차유리가 49일의 환생 미션을 털어놓으려던 찰나, 오민정이 가게로 들어오면서 세 사람의 운명적 대면이 이뤄졌다.

 

깊은 인연으로 얽힌 차유리와 오민정의 앞날은 어떻게 펼쳐질까. 사고 당일 차유리에게서 조서우를 받은 간호사가 오민정이었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그렇게 둘의 운명은 현재에 이르렀다. 임신 당시 딸기를 좋아했던 차유리는 당연히 조서우도 딸기를 좋아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정작 조서우는 딸기 알레르기가 있었다. 어쩌면 엇갈린 두 사람의 현실을 보여줬던 대목이었다. 

 

하지만 바로 곁에서 지켜봤기에 몰래 소주를 마시는 오민정의 습관을 가장 잘 아는 사람도 차유리였다. 서서히 서로의 영역으로 들어가게 된 차유리와 오민정의 인연은 어디까지 이어질까. 특별한 인연으로 얽힌 두 사람의 이야기에도 궁금증을 더한다. 예고편을 통해 오민정이 "그쪽이 진짜 엄마 해"라고 말하는 내용이 언급되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이바이,마마!’ 6회는 오늘(8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