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아트코리아방송 DB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현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2억원을 기부한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3일 현빈 소속사 VAST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현빈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2억원을 기부했다"라며 "현빈은 소속사에도 기부 사실을 알리지 않았으며, 사랑의 열매측에도 외부에 공개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해 이 같은 사실이 곧장 알려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앞서 현빈은 지난달 21일 소속사 공식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고 쾌유를 기원하는 편지를 남기기도 했다. 


편지에는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과 전 세계에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과 걱정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한다. 여러분들이 계신 그곳은 안전 하신지 걱정스러운 마음에 글로나마 안부를 묻는다"라며 "언제나 어려운 시기는 있어왔지만 서로를 응원하며 어려움들을 잘 이겨내 왔듯이 이번 코로나19 또한 하루 빨리 지나가기를 바라고 있다. 바이러스 극복을 위해 힘 써주시고 계시는 분들의 밤낮없는 노고에 감사 드리며, 끝까지 응원하도록 하겠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현빈은 최근 종영한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장교 리정혁 역을 맡아 손예진과 애틋한 사랑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영화 '교섭' 촬영 중이나 코로나19 때문에 촬영 스케줄에 차질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