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이동식발전소」 혹은 「이동식발전시스템(Packaged Power Station)」은 「힘쎈엔진」을 장착하여 컨테이너 안에 힘쎈엔진을 기관으로 발전기를 가동시킬 수 있는 설비입니다.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으며 설치가 용이하여 패키지발전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 계식의 대한민국 발전소

매년 허리케인 태풍피해로 전력난을 겪던 쿠바에서 2007년 12월 총 344기를 구입하여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쿠바 전체의 30%를 차지하는 전력 양으로 쿠바의 전력난은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쿠바정부에서는 국민들의 마음을 모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쿠바 화폐 10페소에 「힘쎈엔진」이 장착된 이동식발전소를 밑그림으로 그려 넣었습니다.

이동식발전소는 지금도 멕시코, 엘살바도르, 도미니카공화국 들 발전시설이 취약하고 수력발전이 불가능한 개발도상국과 그 외 지역에서 상시발전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힘쎈엔진-이동식발전시스템으로 확장되었습니다.

하나의 동기부여는 원대함을 완성하는 시작점입니다. 대한민국 호는 힘쎈엔진이 요구됩니다. 국민의 가슴에 힘쎈엔진의 신화를 장착하여야 합니다. 저, 민 계식의 도전은 국민의 심장에 힘쎈엔진 - 이동식발전소의 믿음을 심으려 합니다. 저, 민 계식의 대한민국 발전소입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