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3화 방송 캡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박민영이 서강준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내비쳤다. 

 

지난 2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극본 한가람 연출 한지승, 장지연이하 ‘날찾아’) 3회에서는 겨울왕국이 돼버린 호두하우스로 인해 굿나잇 책방에서 같이 지내게 된 목해원(박민영)과 임은섭(서강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조금씩 서로에게 스며들던 두 남녀 사이에 설렘꽃이 활짝 피어나는 밤이었다.

 

북현리의 따뜻함에 웃음을 되찾아가던 해원 앞에 한때 절친이었던 김보영(임세미)이 오해를 풀고 싶다며 찾아왔다. 해원은 그런 보영을 싸늘하게 무시했지만, 그로 인해 그날 밤 꿈속에서는 끔찍했던 18살의 어느 날이 되풀이됐다. 해원은 보영에게 자신의 엄마가 아빠를 죽인 살인자라고 털어놓았다. 그 비밀은 삽시간에 전교에 퍼졌고 출처는 “아무한테도 말하지 않을 거야”라던 보영이었다. 믿었던 친구에게 배신당한 해원은 자신을 비난하고 손가락질하는 학교 친구들로 인해 또 다시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었다. 그녀가 얼음장처럼 차가워진 이유였다.

 

그 날의 악몽에 사로잡힌 해원을 깨운 건 호두하우스에서 ‘뻥’하고 터진 굉음이었다. 낙후된 시설과 한파를 더 이상 버텨내지 못한 수도관과 보일러가 그만 다 터져버려 호두하우스가 꽁꽁 얼어버린 것. 상황은 악화돼 가는데 최대한 빨리 올 수 있는 수리업자는 5일 후라는 사실에 해원은 “그냥 서울로 올라가지 뭐”라며 해탈했다. 되레 심장이 쿵 내려앉은 은섭. 해원이 돌아가는 것만은 막고자 다급히 “진정해 이것은 별일이 아니야”라며 그녀를 진정시켰다. 5일만 책방에서 지내고, 5일 후 업자를 부르면 모든 것이 다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 그렇게 해원과 은섭은 굿나잇 책방에서의 설레는 5일 한지붕 살이를 시작했다.

 

해원이 한시름 놓은 것도 잠시, “머리가 깨질 것 같이 아파서 죽고 싶었는데”라는 이모 명여(문정희)를 떠올리곤 마음 한 구석이 불편해졌다. 비록 서로 투닥거리는 사이지만 혹시 이모가 죽을병이라도 걸린 건 아닌지 덜컥 겁이 났던 것. 해원의 불안을 감지한 은섭은 “평생 고민을 말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어”라며 그녀를 위로했다. “외로워도 외롭다고 하지 않고 외로운 게 차라리 좋은 사람. 누나는 그런 사람이 아닐까”라는 은섭의 다독임에 유독 길었던 그녀의 하루에도 평온이 찾아왔다.

 

하지만 위로를 전하던 은섭의 눈동자엔 찰나의 외로움이 비쳤다. 아니나 다를까, 아무 말 없이 어디 가는 애가 아니던 그가 갑자기 해원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책방에도, 집에도, 스케이트장에도 그 어디에도 없었다. 뒷산에 간 것이라는 동생 임휘(김환희) 때문에 해원은 당황했고, 곧장 뒷산으로 향했다. “걔는 산짐승이고, 우리 같은 인간들은 밤에 산가면 죽는댔어요”라는 휘의 조언은 이미 안중에도 없었다.

 

은섭은 어두운 산속을 거침없이 홀로 누비며 산 깊숙이에 우뚝 버티고 서 있는 오두막집을 찾았다. 그곳에 앉아 있는 은섭에게는 짙은 쓸쓸함과 외로움이 배어있었다. 그 뒷모습은 언제가 북클럽에서 은섭이 얘기하던, 사람에게 상처받곤 ‘진짜 사람’을 찾다가 결국 못 찾고 혼자 외롭게 살다 죽었다는 ‘늑대의 은빛눈썹’ 이야기의 소년을 닮아 있었다. 한없이 따뜻해 보이는 은섭에게도 말할 수 없는 사연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짐작하게 한 대목이었다.

 

스산한 밤기운이 잔뜩 내려앉은 뒷산, 해원은 자신을 삼킬 것 같은 무시무시한 산의 기운에 겁을 먹었지만, 은섭을 찾고자 하는 마음을 이길 수 없었다. 하지만 결국 산속에서 길을 잃었고, 갑자기 밀려오는 무서움에 정신없이 달리고 넘어지고를 반복했다. 극한의 감정이 그녀를 휘감고 있을 때 은섭이 나타났다. 해원의 눈에는 순식간에 눈물이 차올랐고, 은섭도 이야기 속 소년처럼 춥고 외로운 아이였다는 것을 은연중에 깨달은 해원은 이내 그를 있는 힘껏 안았다. 자신의 온기로 외로웠을 은섭이 따뜻해질 수 있도록. 안방극장을 깊숙이 물들인 따뜻한 힐링의 순간, 시청률은 지난주보다 상승, 2.5%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제4회는 오늘(3일)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