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종로 3가에 위치한 피카디리 국제미술관(회장 이순선) 4층에서는 2020년 02월 29일 토요일 오전 진행된 Indépendant Korea ‘제16회 이순선 회장의 문화 이야기에서는 “청소년, 아트와의 만남”이란 제목으로 김과리, 이정민 작가의 초청 인터뷰 Cook Show가 문총련 박동위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되었다.

제16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박동 위원장, 김과리 작가, 이정민 작가, 이순선 피카디리국제미술관 회장
제16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문총련 박동위원장
제16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이순선 피카디리국제미술관 회장김과리 작가

이순선 회장은 “공모전에서 뵈었던 분들이라 너무 반갑고 저희 미술관 스탭진들에게 도움을 많이 주고 계신 분들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지금의 청소년들에게는 스마트폰이나 기타 여러 가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보니 그 나름대로의 창의성도 있다고 할 수 있으나 감성이나 인성이 부족할 수 있어서 나 본인이 미술을 접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미술에 접근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제16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김과리 작가
제16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김과리 작가 작품

김과리는 경남대학교 미술교육 서양화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전공 졸업 후 개인전 12회, 기획 초대전 및 그룹전 120여 회(프랑스,일본,러시아,중국베이징) 치렀으며 피카디리국제미술관에서 진행한 아트프라이즈 ’즐거운 매체 부문 은상‘을 비롯한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한국미술협회 청년위원 역임, 현재 한국미술협회, 서초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제16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이정민 작가
제16회 이순선 문화이야기, 이정민 작가 작품

이정민은 수원대학교 미술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석사졸업 후 개인전 및 초대전 10회를 치렀으며 피카디리국제미술관에서 진행한 ’아트프라이즈 대상을 다르게 보기‘ 부문에서 동상 및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현재 한국미술협회, 서울미술협회, 강서미술협회, 대한민국창작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홈플러스문화센터에 출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